강원자치도, 1시군1축제 선정 글로벌 축제로 키운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강원특별자치도가 도내 각 시군에서 개최되는 축제를 활성화시키기 위해 우수축제를 선정해 행정적, 재정적 지원에 나서기로 했다.
9일 강원특별자치도에 도내 시군에서 개최되고 있는 축제의 활성화 방안으로 1시군 1대표축제를 선정해 지원키로 하고 2024~2025년도 우수축제 선정 공모지침을 각 지자체에 전달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춘천=김기섭 기자】 강원특별자치도가 도내 각 시군에서 개최되는 축제를 활성화시키기 위해 우수축제를 선정해 행정적, 재정적 지원에 나서기로 했다.
9일 강원특별자치도에 도내 시군에서 개최되고 있는 축제의 활성화 방안으로 1시군 1대표축제를 선정해 지원키로 하고 2024~2025년도 우수축제 선정 공모지침을 각 지자체에 전달했다.
신청 자격은 지자체 내에 축제 전담조직을 확보하고 최근 10년간 7회 이상, 매회 3일 이상 개최된 축제다.
도에서는 11일까지 문화관광축제에 선정된 시군을 제외한 시군으로부터 후보 축제 신청을 받아 이달 내에 15개의 우수축제를 선정, 발표할 계획이다.
2024-2025년 문화관광축제로 선정된 축제는 강릉커피축제, 평창송어축제, 정선아리랑제다.
도는 이번 공모를 통해 선정된 15개 축제 중 1~5위 3000만원, 6~9위는 2000만원을 비롯해 축제 콘텐츠와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홍보마케팅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현준태 강원특별자치도 관광국장은 “도내에서 개최되는 문화축제의 경쟁력을 키우기 위해 이번 정책을 추진하게 됐다”며 “우수축제로 선정된 축제가 한국을 대표하는 글로벌축제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다양한 행정적, 재정적 지원에 나서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대장암 완치' 유상무, 충격적 몰골…"얼굴이 말이 아니네요"
- "父김병만 고마운 사람"…전처 폭행 주장 속 입양딸은 반박 의견
- 허윤정 "전남편 강남 업소 사장…수백억 날리고 이혼"
- 최현욱, 장난감 자랑하다 전라노출…사진 빛삭
- 성욕 강해 연애 실패한다는 고민남…"하루에 13번 가능"
- 남편상 사강, 4년만 안방 복귀…고현정 동생
- 이성은 "임신 후 주선자와 바람난 남편…외도만 4번"
- "눈 떴는데 침대에 피가 흥건"..토니안, 정신과 증상 8가지 나타났다 고백 [헬스톡]
- "자신도 모르게 성행위" 50대女, 증상 뭐길래 [헬스톡]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