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신인상’ 휩쓴 제로베이스원 “초심 잃지 않겠다…새해엔 대상 도전!”[SS인터뷰①]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지난해 데뷔와 함께 K팝 신기록을 써내려가고 있는 제로베이스원이 서울가요대상에서 신인상과 본상을 품에 안으며 최고의 신인으로 거듭났다.
남다른 데뷔 성적표로 5세대 포문을 활짝 연 제로베이스원(성한빈, 김지웅, 장하오, 석매튜, 김태래, 리키, 김규빈, 박건욱, 한유진)이 지난 2일 태국 방콕 라자망갈라 국립경기장에서 열린 '제33회 서울가요대상' 시상식(주최 스포츠서울, 주관 서울가요대상 조직위원회)에서 신인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방콕(태국)=정하은기자]지난해 데뷔와 함께 K팝 신기록을 써내려가고 있는 제로베이스원이 서울가요대상에서 신인상과 본상을 품에 안으며 최고의 신인으로 거듭났다.
남다른 데뷔 성적표로 5세대 포문을 활짝 연 제로베이스원(성한빈, 김지웅, 장하오, 석매튜, 김태래, 리키, 김규빈, 박건욱, 한유진)이 지난 2일 태국 방콕 라자망갈라 국립경기장에서 열린 ‘제33회 서울가요대상’ 시상식(주최 스포츠서울, 주관 서울가요대상 조직위원회)에서 신인상의 영예를 안았다.
엠넷 ‘보이즈 플래닛’을 통해 184개 국가 및 지역의 팬들의 압도적인 지지로 탄생한 만큼 이들은 데뷔와 함께 K팝 신기록을 연이어 경신하며 데뷔 이후 처음으로 참석한 서울가요대상에서 단 한 번뿐인 신인상 트로피에 더해 본상까지 2관왕의 영광을 안았다.
새해에 받는 첫 상이라 더 의미 깊다. 서울가요대상 백스테이지에서 만난 제로베이스원 멤버들은 2024년을 힘차게 달려 나갈 원동력이 될 것이라고 입을 모았다. 리더 성한빈은 “팬들의 열정과 사랑 덕분에 성장할 수 있었다”고, 박건욱은 “1월 새해를 서울가요대상과 함께해 영광이다”라고 무대 위에서 못다한 소감을 밝혔다.
이날 제로베이스원은 순백의 왕자로 변신해 방콕 라자망갈라 국립경기장을 뜨겁게 달궜다. 장하오의 독무에 이어 성한빈과 장하오의 페어 안무로 무대의 막을 올린 아홉 멤버는 데뷔곡 ‘인 블룸’과 파워풀한 군무로 표현한 ‘크러시‘ 무대를 선보였다. 특히, 이들은 지금까지 볼 수 없었던 모던하고 그루비한 무드가 돋보이는 리믹스 버전의 음악과 퍼포먼스로 현지 팬들을 열광케 했다.
장하오는 “평소에도 태국을 엄청 좋아하고 태국 음식도 좋아한다. 이번에 서울가요대상을 통해 태국에서 제로즈(공식 팬덤명)를 만나게 됐는데, 제로즈를 위해 태국어로 ‘해피 뉴 이어’란 말도 배웠다”며 직접 태국말로 인사를 전하기도 했다.
이제 막 가요계에 첫발을 내디딘 신예들에게 주어지는 신인상은 그 의미가 남다르다. 그동안 서울가요대상을 통해 생애 한 번 뿐인 신인상을 받은 수많은 수상자는 가요계를 대표하는 스타로 성장했고, 대상의 영예를 차지한 별들도 많다.
2024년 더 큰 활약을 해 ‘제34회 서울가요대상’에 참석한다면 어떤 상을 받고 싶냐는 물음에 김지웅은 “대상”이라고 당찬 포부를 밝히며 “그만큼 더 노력하고 최선을 다할 예정이니 지켜봐달라”라고 당부했다.
jayee212@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병헌 협박’ 글램 다희, BJ 은퇴 선언…1년에 24억 벌었는데
- 김종민, 결혼 계획 세웠다…“축사는 강호동·유재석”
- 손흥민 父 “한국, 아시안컵 우승하면 안 된다”...왜?
- 홍진경, 다 벗었다. 충격 상탈 화보 정우성 빙의?(홍김동전)
- 원혁父 “그렇게까지 결혼을 해야 되느냐” 섭섭함 가득..이용식, 상견례장서 초긴장(‘조선의
- 신동엽, 23년만 이소라 만난 소감..“남녀의 애틋함보다는 신기해, 당황하고 긴장한 부분도”(‘
- 모모랜드 낸시,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얼굴 1위 올라.. 케이팝 가수 대거 상위권
- 英 유명가수 제임스 모리슨, 6세 연상 아내 자택서 숨진 채 발견[할리웃톡]
- 고두심子 영남이 김기웅 “제주서 IT업체 운영 중, 결혼해 아이도 셋이다” 깜짝 등장 (회장님네)
- 음주측정 거부 40대 가수 김정훈이었다. 2011년에도 음주로 면허취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