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대 총장 예비후보 등록 시작…최성웅·정재연 교수 신청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다음달 20일 차기 강원대 총장 선거가 치러질 예정인 가운데 예비후보자 등록신청 첫날인 8일 최성웅·정재연 교수가 후보 등록을 마쳤다.
8일 본지 취재결과 이날 최성웅 강원대 에너지자원·산업공학부 교수는 첫 번째로 춘천시선관위를 찾아 예비후보 등록을 진행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다음달 20일 차기 강원대 총장 선거가 치러질 예정인 가운데 예비후보자 등록신청 첫날인 8일 최성웅·정재연 교수가 후보 등록을 마쳤다.
8일 본지 취재결과 이날 최성웅 강원대 에너지자원·산업공학부 교수는 첫 번째로 춘천시선관위를 찾아 예비후보 등록을 진행했다. 최 교수는 “대학구성원들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항상 겸허한 자세로 구성원들과 함께 멋진 대학을 만들기 위해 나아가겠다”면서 “상식과 소통이 통하는 대학문화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같은 날 정재연 경영·회계학부 교수도 예비후보 등록을 마쳤다. 정 교수는 “항상 구성원의 편에 서서 고민하고 힘이 돼주는 총장이 되겠다”며 “기획·재정전문가로서의 역량을 동원해 최고의 글로컬대학을 만들겠다”고 했다.
출마 의사를 밝힌 6명 중 예비후보 등록을 하지 않은 김광호 전기전자공학과 교수, 유기억 생명과학과 교수, 주진형 의학과 교수, 홍성구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교수(가나다 순)는 여유를 갖고 예비후보 등록을 진행하겠다는 입장이다. 일부는 예비후보 등록을 진행하지 않고, 본 후보만 등록하는 방식도 고민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예비후보 등록은 다음달 2일까지 계속되며 본 후보자 등록 신청은 오는 2월 5일부터 6일까지다. 차기 강원대 총장 선거는 2월 20일 실시된다. 정민엽
Copyright © 강원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속보] '헬기 이송' 이재명, 응급의료법 위반 혐의로 고발당해
- [속보] 이낙연, 11일 국회서 민주당 탈당 선언한다
- 한동훈 비대위원장 참석한 국힘 강원도당 신년인사회 '북새통'
- "썩은거다" vs "흑변이다" 속초서도 ‘대게’ 논란… “먹다 보니 검은 얼룩 발견”
- ‘손흥민 아버지’ 손웅정 “아시안컵 지금 우승하면 한국 축구 병들까 걱정”
- 원주 18층 아파트 옥상서 애정행각… "출입 금지" 경고문에 사진 '떡하니'
- ‘경찰도 당했다’ 부고장 사칭 스미싱 문자 주의보
- 아파트 시장 큰손 '30대'… 26.7%로 40대(25.9%) 제쳐
- 천하장사 출신 ‘불곰’ 황대웅, 병원 옥상서 추락해 사망
- 도내 4년제 대학 8곳 중 6곳 정시 경쟁률 상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