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난 사람들' 美골든글로브 3관왕…스티븐 연 남우주연상

신새롬 2024. 1. 8. 22:55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앵커]

한국계 감독이 연출하고, 한국계 배우들이 출연한 넷플릭스 드라마 '성난 사람들'이 미국 영화상 골든글로브 TV 미니시리즈 부문 작품상을 포함해 3관왕에 올랐습니다.

'미나리'로 익숙한 배우죠. 스티븐 연은 한국계 배우 최초로 남우주연상을 받았고, 상대역을 맡은 앨리 웡도 같은 부문 여우주연상을 받았습니다.

이 소식, 신새롬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기자]

한국계가 대거 활약한 넷플릭스 시리즈 '성난 사람들'이 미 골든글로브 시상식에서 3관왕에 올랐습니다.

현지시간 7일 열린 제81회 골든글로브 시상식에서 TV미니시리즈 및 영화 부문 작품상과 여우주연상, 남우주연상을 휩쓴 겁니다.

<이성민 / 감독 겸 작가> "스티븐 연과 앨리 웡은 연기뿐 아니라 사람으로서도 최고입니다. 이 두 사람보다 더 자격이 있는 사람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한국계 배우로는 첫 골든글로브 남우주연상 수상입니다.

스티븐 연은 골든글로브에 이어 에미상에서도 남우주연상을 받을 가능성이 커졌습니다.

'성난 사람들'은 미국에서 활동하는 한국계 작가 겸 감독 이성진이 연출과 제작, 극본을 맡았습니다.

마트 주차장에서 발생한 사고 이후 복수전을 벌이며 파국으로 치닫는 이야기로, 공개 직후 전 세계 시청 시간 최상위를 휩쓰는 한편 배우들의 연기 또한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넷플릭스 '성난 사람들' 중> "당신이 시작했어. 내가? 그래. 당신이 사이코처럼 차를 불쑥 뒤로 뺐잖아."

한편, 한국계 감독의 또 다른 작품 '패스트 라이브즈'는 한국계 콘텐츠 사상 가장 많은 5개 부문 후보에 올랐지만 수상하지 못했습니다.

셀린 송 감독의 데뷔작으로, 골든글로브 수상은 실패했지만 오는 3월 열리는 아카데미 시상식 최종 후보에 들 가능성은 남아있습니다.

연합뉴스TV 신새롬 입니다. (romi@yna.co.kr)

#미골든글로브 #스티븐연 #성난사람들 #패스트라이브즈 #셀린송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네이버에서 연합뉴스TV를 구독하세요
연합뉴스TV 생방송 만나보기
균형있는 뉴스, 연합뉴스TV 앱 다운받기

Copyright © 연합뉴스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