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셜] 적군에서 아군으로... 부산, 골잡이 로페즈 전격 영입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브라질 출신 골잡이 히카르두 로페즈가 부산아이파크로 이적했다.
지난해 승강 플레이오프에서 수원FC 유니폼을 입고 부산의 K리그1 승격을 가로막았던 그가 이제 든든한 아군이 됐다.
K리그에서만 7번째 시즌을 맞이하는 로페즈는 2015년 제주를 통해 K리그에 첫발을 내디뎠다.
이후 중국, 일본, 우크라이나 리그를 경험한 후 지난해 하반기 수원FC를 통해 K리그로 복귀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탈코리아] 이현민 기자= 브라질 출신 골잡이 히카르두 로페즈가 부산아이파크로 이적했다. 지난해 승강 플레이오프에서 수원FC 유니폼을 입고 부산의 K리그1 승격을 가로막았던 그가 이제 든든한 아군이 됐다.
부산은 8일 제주유나이티드, 전북현대, 수원FC에서 활약한 공격수 로페즈의 영입을 발표했다.
K리그에서만 7번째 시즌을 맞이하는 로페즈는 2015년 제주를 통해 K리그에 첫발을 내디뎠다. 당시 33경기 11골 11도움으로 특급 데뷔 시즌을 보냈다. 눈도장을 찍은 그는 이듬해 전북으로 이적해 4시즌 동안 124경기 41골 22도움으로 맹활약했다. 이후 중국, 일본, 우크라이나 리그를 경험한 후 지난해 하반기 수원FC를 통해 K리그로 복귀했다. 그해 16경기 4골 2도움을 기록하며 건재를 과시했다.
로페즈의 주 포지션은 윙포워드이지만, 지난 시즌부터 중앙 공격수로 뛰며 헤더 능력과 베테랑다운 영리한 공격 전개를 보여줬다. 부산에 다양한 공격 옵션이 추가됐다. 로페즈는 부산 입단과 함께 바로 태국 전지훈련에 합류해 컨디션을 끌어올릴 예정이다.
부산은 로페즈에 이어 국내 선수와 아시아쿼터 외국인 선수를 영입해 전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한편, 부산은 8일부터 태국 후아힌 전지훈련을 통해 2024시즌 담금질에 들어간다.
히카르두 로페즈 (Ricardo Lopes Pereira) 프로필
생년월일: 1990.10.28
포지션: FW
신체조건: 185cm / 78kg
경력(K리그) : 제주UTD(2015) – 전북현대(2016-2019) – 수원FC(2023)
취재문의 sportal@sportalkorea.co.kr | Copyright ⓒ 스포탈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탈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新 악의 제국 탄생' 다저스, 지갑 또 열었다...'올스타+실버슬러거' 거포 에르난데스 영입
- 음바페의 슬픈 고백…“인간으로서 자발성을 잃었다, 조용히 밥 먹고 싶어”
- “도움 기록 깨는 데 17분 걸렸어”...복귀는 데 브라위너가 했는데, 안토니에게 불똥이 튀었다
- 이게 맞나? 英 매체 선정 ‘2023 축구선수 TOP 30’에 김민재가 없다…손흥민은 24위
- ''설 자리 좁아져...어디 있을 때 더 뛸 수 있을까 고민'' 손아섭, '고향' 롯데 떠나 NC 이적한 이유
- 끈 없는 비키니로 볼륨 못 감춘 가수 겸 여배우
- 자신을 성폭행범 몬 여성에게 18억원 청구한 ‘축구선수’ ?
- ‘이강인과 다툼’ 손흥민에게 경고장을 보낸 ‘타 종목’ 계정
- 비키니 입고 과감히 글래머 드러낸 아나운서
- “방귀 냄새 난다”라며 택시기사에게 욕설한 배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