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도 B1A4의 팬"…데뷔 13주년을 맞은 이들의 롱런 비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B1A4(비원에이포)가 데뷔 13주년 롱런의 비결을 얘기했다.
8일 오후 서울 광진구 광장동 예스24라이브홀에는 B1A4의 미니 8집 앨범 'CONNECT' 발매 기념 쇼케이스가 열렸다.
B1A4의 미니 8집 앨범 'CONNECT'는 오랜 시간 함께 이어져 온 B1A4 멤버들, 그리고 팬들에 관한 이야기를 담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최란 기자] 그룹 B1A4(비원에이포)가 데뷔 13주년 롱런의 비결을 얘기했다.
8일 오후 서울 광진구 광장동 예스24라이브홀에는 B1A4의 미니 8집 앨범 'CONNECT' 발매 기념 쇼케이스가 열렸다.
지난 2021년 11월 공개된 디지털 싱글 '거대한 말' 이후 약 2년 2개월 만의 컴백이다
지난 2011년 첫 번째 미니 앨범 '렛츠 플라이(Let’s Fly)'로 데뷔해 올해 데뷔 13주년을 맞은 B1A4는 멤버 산들이 지난해 8월 소집해제 한 것을 끝으로 군백기(군대로 인한 공백기)를 마치고 새 앨범 준비에 전념해 왔다.
이에 대해 산들은 "저희가 우스갯소리로 '10주년이 상상이 되냐’라는 얘기를 많이 했었다. 상상 속에 있던 시간인데 13주년을 맞이할 수 있는 자체가 축복이다"라며 "앞으로도 팬들과 함께 행복하게 15주년, 20주년, 30주년, 40주년 쭉 함께하고 싶다"고 말했다.
롱런의 비결에 대해 신우는 "우리는 가족같이 지내는 것이 롱런의 비결이었다. 더 가족 같은 느낌이다"라고 했고, 공찬은 "대화도 많이 한다. 술 한 잔 하면서 솔직한 이야기도 하고, 회의할 때도 점점 진실하게 이야기한다"고 밝혔다.
또 신우는 "저희가 가지고 있는 것의 반의반도 못 보여줬다. 저희가 어떤 친구들인지 보여주고 싶다는 욕심도 크다. B1A4라는 그룹이 좀 더 나아가서 대중들에게 '이 친구들 음악을 들으면 기분 좋아지고 행복해지는 마음이다' '노래 들으면 찾아 듣게 된다'라는 생각을 주는 것이 가장 큰 목표"라고 이야기했다.
이어 "우리도 B1A4의 팬이다. 바나들처럼 B1A4라는 팀에 대한 애정이 크고, 이 팀을 잘 꾸려나가서 성장하고 싶고 사랑받게 하고 싶은 사명감이 있다. 저희 회사에서도 맏형이고, 후배들에게 본보기가 돼야 한다는 사명감도 있다"라며 "힘에 부칠 때도 있지만 잘 이겨내서 잘 헤쳐 나가면서 B1A4라는 팀을 단단하게 사랑받는 팀으로 만들고 싶다"고 덧붙였다.
B1A4의 미니 8집 앨범 'CONNECT'는 오랜 시간 함께 이어져 온 B1A4 멤버들, 그리고 팬들에 관한 이야기를 담았다.
타이틀곡 '리와인드(REWIND)'는 멤버 신우가 작사, 작곡했으며, 리드미컬한 베이스와 신디사이저, 그루비한 드럼 리듬을 기반으로 한 뉴잭스윙 장르의 곡이다. '어젯밤 꿈에서 만난 너를 다시 만나기 위해 시간을 되돌린다'라는 메시지가 담겼다.
이외에도 '시간을 지나 마주한 너' '포즈(PAUSE)' '네가 내 이름을 부를 때' '이별은 없는 거야'까지 총 5트랙이 수록됐다.
B1A4는 이날 컴백 기념 쇼케이스를 개최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나선다.
/최란 기자(ran@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강남 주택시장은 여전히 '후끈'"…분양단지 과열주의보
- 명태균·김영선 나란히 구속…"증거인멸 우려"
- 안전벨트 잘못 맨 '손님'…걸려서 넘어지면 '기사 잘못'? [기가車]
- 이혼 후 '위자료·양육비' 안준 아버지…"어머니 한 풀고 싶어요" [결혼과 이혼]
- [오늘의 운세] 11월 15일, 여행을 하고자 한다면 망설이지 말고 떠나라
- '성매매 의혹' 최민환, 강남집 38억에 팔아…차익 '어마어마'
- 전 여친 때려 숨지게 한 '거제 교제폭력'男, 12년형 선고
- 코오롱, 3분기 영업손실 166억...적자전환
- 영동군서 50대 남녀 숨진 채 발견…여성은 복부 자상
- 반도체 팹리스 파두, 3분기 매출 100억 영업손실 305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