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전도체 연구 성과 공개"…파워로직스 上·신성델타 25%↑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상온 초전도체 연구 성과가 공개될 것이란 소식에 관련주가 일제히 급등했다.
주가가 급등한 것은 상온 초전도체인 'LK-99'를 개발했다고 주장한 이석배 퀀텀에너지연구소 대표가 9일 연세대 양자산업융합선도단 비전 선포식에 참석한다는 소식이 알려지면서다.
이 대표는 비전 선포식에서 지금까지의 초전도체 연구 성과와 향후 연구 방향에 관해 발표할 예정이다.
주류 과학계는 LK-99가 상온 초전도체가 아니라는 의견을 내비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상온 초전도체 연구 성과가 공개될 것이란 소식에 관련주가 일제히 급등했다.
8일 파워로직스는 가격 제한폭(30.00%)까지 오른 9620원에 마감했다. 개인과 기관이 각각 9억1900만원, 1400만원어치를 순매수했다. 신성델타테크(25.00%), 서남(14.06%), 씨씨에스(9.31%)도 크게 올랐다.
주가가 급등한 것은 상온 초전도체인 ‘LK-99’를 개발했다고 주장한 이석배 퀀텀에너지연구소 대표가 9일 연세대 양자산업융합선도단 비전 선포식에 참석한다는 소식이 알려지면서다. 이 대표는 비전 선포식에서 지금까지의 초전도체 연구 성과와 향후 연구 방향에 관해 발표할 예정이다.
주류 과학계는 LK-99가 상온 초전도체가 아니라는 의견을 내비치고 있다. 최근 한국초전도저온학회 검증위원회는 LK-99가 상온 초전도체라는 근거가 없다고 결론 내렸다.
전효성 기자 zeon@hankyung.com
▶ 클래식과 미술의 모든 것 '아르떼'에서 확인하세요
▶ 한경 창간 60주년 구독신청 사은품 보기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결혼 안 하는 '저학력 男·고학력 女'…"이대로 가다간" 경고
- 10억원대 성수 아파트, 4개월 새 집값 '와르르'…무슨 일이?
- 한국 연합군이 해냈다…챗GPT 꺾고 '세계 신기록'
- "이러다 현대·기아차만 타겠네"…중견 3사 '회심의 반격'
- 만원 내면 세 끼 가능…"손님들이 가격 올리라고 난리예요" [여기잇슈]
- '이병헌 협박녀' 김시원…"지쳤다" 24억 쓸어 담고 은퇴
- "양규 오빠"…'고려거란전쟁' 지승현의 연기 차력쇼
- UN 김정훈, 음주 측정 거부해놓고…새해 인사까지 올렸다
- 강경준-유부녀 사생활 대화 보도에…"이게 맞나" 갑론을박
- "기쁨의 눈물 흘렸는데 '인분'이라니"…세종 신축 입주자들 '분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