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검민심=총선민심?’ 김건희 특검법 거부가 부른 여당의 악재[시사종이 땡땡땡]

김현정 기자 2024. 1. 8. 17:1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매주 월요일 만나는 시사교습소 시사종이 땡땡땡(이하 시종땡) 수업종이 오늘(8일)도 오후 5시 유튜브채널 〈한겨레TV〉에서 울립니다.

오늘은 시종땡 최강 일타강사 '폭주' 김준일 뉴스톱 수석에디터가 1교시에 출연해 윤석열 대통령이 거부권을 행사한 '김건희 특검법'을 집중적으로 분석합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매주 월요일 만나는 시사교습소 시사종이 땡땡땡(이하 시종땡) 수업종이 오늘(8일)도 오후 5시 유튜브채널 〈한겨레TV〉에서 울립니다.

오늘은 시종땡 최강 일타강사 ‘폭주’ 김준일 뉴스톱 수석에디터가 1교시에 출연해 윤석열 대통령이 거부권을 행사한 ‘김건희 특검법’을 집중적으로 분석합니다. 윤 대통령이 거센 반대 여론을 무릅쓰고 가족 의혹 수사에 거부권을 행사한 이유가 무엇인지, 고발된 지 3~4년이 넘도록 검찰이 처리를 미루고 있는 김건희 여사 관련 도이치모터스 주가 조작 의혹 사건의 실체는 무엇인지 파헤쳐봅니다.

2교시엔 ‘우리 시대의 큰 스승’ 김민하 시사평론가가 나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 피습 사건을 둘러싼 정치권 상황을 총정리합니다. 이 대표 피습으로 창당 스케줄이 늦춰진 ‘이낙연 신당’의 규모와 제3 지대 빅텐트 연대 가능성을 분석해봅니다.

한겨레TV ‘시사종이 땡땡땡’ 라이브방송 보러 가기 https://youtube.com/live/t4FEte9GQyE

제작진
책임 프로듀서 : 이경주
프로듀서 : 김도성
작가 : 박연신
행정: 김양임
타이틀 : 문석진
기술: 박성영
음향 : 장지남
카메라 : 권영진 장승호
자막그래픽디자인·섬네일: 김수경
연출 : 김현정 (hope0219@hani.co.kr) 김도성
제작: 한겨레TV

김완 기자 funnybone@hani.co.kr

Copyright © 한겨레신문사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