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체국 금융창구서 모바일 면허증만으로 본인 확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우정사업본부는 오늘(8일)부터 전국 우체국 금융 창구에서 모바일 운전면허증 인증 시스템을 활용한 본인 확인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이 서비스는 우체국 금융 창구에서 본인 확인이 필요한 모든 업무에 적용됩니다.
이에 따라 우체국 금융 창구를 방문해 모바일 신분증 앱으로 QR 코드를 촬영하면 직원이 고객의 신원을 확인할 수 있게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우정사업본부는 오늘(8일)부터 전국 우체국 금융 창구에서 모바일 운전면허증 인증 시스템을 활용한 본인 확인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이 서비스는 우체국 금융 창구에서 본인 확인이 필요한 모든 업무에 적용됩니다.
이에 따라 우체국 금융 창구를 방문해 모바일 신분증 앱으로 QR 코드를 촬영하면 직원이 고객의 신원을 확인할 수 있게 됩니다.
고객이 편해지는 것은 물론 실물 신분증 위조 여부를 판별하는 절차가 사라져 업무 대기 시간이 줄어들 것으로 우정사업본부는 기대했습니다.
모바일 운전면허증은 가까운 운전면허 시험장이나 경찰서 민원실 등을 방문해 대면 신원 확인을 거친 뒤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카카오 '마이뷰', 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지형철 기자 (ican@kbs.co.kr)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뺑소니 차량 막아 세운 배달 오토바이 의인을 찾습니다”
- 전기장판 쓰다 화마에 숨진 노부부…기름 보일러는 왜 못 땠나
- ‘민주당 탈당’ 이상민, 국민의힘 입당…이낙연, 오는 11일 ‘탈당 기자회견’
- [오늘 이슈] ‘양규 장군’ 지승현…“차에 활 싣고 다니며 몇 천번 연습”
- [박광식의 닥터K] 자영업 10명 중 7명 ‘건강검진’ 불참…사망률 껑충
- 엊그제 오른 거 같은데 또?…서울 지하철 요금 1,550원 인상 검토 [오늘 이슈]
- 바다 관리하랬더니…바다에 오수 방류한 연구소
- 서울 성동구 자동차 정비소서 불…안전 안내 문자 발송 [제보]
- 제주 해안 악취에 눈살…분뇨 등 오염 심각
- “장애인 복지시설에 일하는데 십일조를?”…법인은 후원금으로 정기예금 [취재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