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1A4 산들 "팬덤 '바나'가 있어 줬기 때문에 우리가 있는 것"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B1A4 산들이 '네가 내 이름을 부를 때'를 작사·작곡한 이유를 설명했다.
이날 산들은 '네가 내 이름을 부를 때'를 작사·작곡한 이유에 대해 "문득 데뷔 초 생각이 나더라"며 "당시 그 당시에는 우리 팬덤의 이름이 없었다"고 운을 뗐다.
이어 "당시 예비 '바나(BANA)'들이 우리의 이름을 불러줬기 때문에 '데뷔 13년 차의 B1A4가 있는 게 아닌가?'라는 생각이 들었다"고 덧붙였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그룹 B1A4 산들이 '네가 내 이름을 부를 때'를 작사·작곡한 이유를 설명했다.
8일 오후 서울 광진구 예스24 라이브홀에서 B1A4(신우, 산들, 공찬) 미니 8집 앨범 'CONNECT(커넥트)' 발매 기념 미디어 쇼케이스가 진행됐다.
B1A4는 지난 2021년 디지털 싱글 '거대한 말' 이후 약 2년 2개월 만에 '커넥트'로 컴백한다. 신보에는 타이틀곡 'REWIND(리와인드)'를 포함해 '시간을 지나 마주한 너', 'PAUSE(포즈)', '네가 내 이름을 부를 때', '이별은 없는 거야' 등이 수록돼 있다.
이날 산들은 '네가 내 이름을 부를 때'를 작사·작곡한 이유에 대해 "문득 데뷔 초 생각이 나더라"며 "당시 그 당시에는 우리 팬덤의 이름이 없었다"고 운을 뗐다. 이어 "당시 예비 '바나(BANA)'들이 우리의 이름을 불러줬기 때문에 '데뷔 13년 차의 B1A4가 있는 게 아닌가?'라는 생각이 들었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이제는 너희의 이름을 우리가 부르겠다는 의미를 담았다. 앨범으로 보답하겠다는 의미를 많이 담았다"고 힘주어 말했다.
한편, B1A4 신보 '커넥트'는 8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iMBC 장다희 | 사진 iMBC 고대현
Copyright © MBC연예.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금지.
- "안고싶네"…강경준, 상간 의혹 유부녀 A씨 추정 텔레그램 '발칵'
- [음악중심M] "윤상 낙하산?" 라이즈 앤톤, 부디 어설픈 설전 대신
- "학폭 배우 맞아?" 지수, 싱그러운 화보로 이미지 제고
- '나는솔로' 영숙-상철 진흙탕 싸움에 언급된 故이선균
- '괴한 습격 날벼락' 에스파, '2023SBS가요대전' 경호원이 제압
- [2023연말결산] '고집불통 팬기만' 조슈아 플레디스·문빈 판타지오·엑소 첸
- 박지윤과 갈라선 최동석 "난 행복하게 잘 살아"
- 제시, 박재범 소속사와 갈등? "확인 중"…스케줄 불참 건도 재점화
- 이승기, 아빠 된다 "축복해 주길" [공식입장]
- 권지용, 마약 수사 목전 인스타 삼매경→부랴부랴 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