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1A4 "신우·산들 군백기, 몸 멀었지만 마음은 하나"

광진=최혜진 기자 2024. 1. 8. 17:0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B1A4(비원에이포, 신우 산들 공찬)이 '군백기'에 대한 생각을 밝혔다.

8일 오후 서울 광진구 예스24라이브홀에서 B1A4의 미니 8집 '커넥트'(CONNECT)가 발매 기념 쇼케이스가 진행됐다.

신우는 "제 군 복무 동안은 동생들에게 부담을 많이 줬다. '산들아, 노래를 이렇게 하면 안 된다', '곡 소개를 왜 이렇게 하니 (잔소리했다)'"며 "산들이도 마찬가지였다. 형이나 동생한테 이런 부분에서 이렇게 해 주면 좋을 거 같다는 요구를 했다"고 밝혔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타뉴스 | 광진=최혜진 기자]
B1A4/사진=WM엔터테인먼트
그룹 B1A4(비원에이포, 신우 산들 공찬)이 '군백기'에 대한 생각을 밝혔다.

8일 오후 서울 광진구 예스24라이브홀에서 B1A4의 미니 8집 '커넥트'(CONNECT)가 발매 기념 쇼케이스가 진행됐다.

'커넥트'는 오랜 시간 함께 이어져 온 멤버들, 그리고 팬들에 관한 이야기를 담았으며, 마치 꿈 같은(DREAMLIKE) 현실이 끝나지 않고 이어질 것(CONTINUE)이라는 약속을 B1A4만의 언어로 풀어낸 앨범이다. 지난 2021년 11월 공개된 디지털 싱글 '거대한 말' 이후 2년 2개월 만의 신보다.

이날 신우는 팀 활동 공백기에 대해 언급했다. 그는 "저와 산들의 군대 이슈가 있었고 앨범 나오기까지 오래 걸렸다"며 "군대로 인한 공백기는 다 해소됐으니 최대한 많이 활동하고 싶다는 거였다. 팀으로서, 개인으로서 왕성하게 활동하고 싶다. 보여드리고 싶은 활동이 많았는데 더 많이 보여드릴 게 많다. 기대해 달라"고 말했다.

군백기 동안 B1A4는 몸은 멀었지만, 마음은 하나였다고. 신우는 "제 군 복무 동안은 동생들에게 부담을 많이 줬다. '산들아, 노래를 이렇게 하면 안 된다', '곡 소개를 왜 이렇게 하니 (잔소리했다)'"며 "산들이도 마찬가지였다. 형이나 동생한테 이런 부분에서 이렇게 해 주면 좋을 거 같다는 요구를 했다"고 밝혔다.

산들은 소집해제 소감을 전하기도 했다. 그는 "2년 2개월이 거의 제 공백기이긴 하다. 그 시간을 어떻게 보약 같은 시간으로 보냈는지는 모르겠다. 그게 보약으로 느껴지려면 5~10년 정도 흘러야 할 거 같다. 아직 4개월 지난 시점이라 전혀 보약 같진 않았다"고 솔직하게 털어놨다.

타이틀곡 '리와인드'(REWIND)는 '어젯밤 꿈에서 만난 너를 다시 만나기 위해 시간을 되돌린다'라는 내용을 담고 있는 뉴잭스윙 장르의 곡이다. 이 밖에도 '시간을 지나 마주한 너', '포즈'(PAUSE), '네가 내 이름을 부를 때', '이별은 없는 거야'까지 총 5트랙이 수록됐다. 타이틀곡을 포함한 총 3곡을 신우가, 2곡을 산들이 작업했다. '이별은 없는 거야'는 멤버 전원이 작사에 참여했다.

한편 '커넥트'는 이날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광진=최혜진 기자 hj_622@mtstarnews.com

Copyright © 스타뉴스 & starnewskore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