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톡 쓰고 한국말 하는 '성난 사람들'… 美 골든글로브 3개 부문 수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계 감독이 연출하고 한국계 배우가 대거 출연한 넷플릭스 시리즈 '성난 사람들'(BEEF)이 미국 골든글로브 TV 미니시리즈 및 영화 작품상 등 3개 상을 받았다.
한국계 미국인인 이성진 감독이 연출한 '성난 사람들'은 7일(현지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LA) 베벌리힐튼 호텔에서 열린 제81회 골든글로브 시상식에서 TV 미니시리즈 및 영화 부문 작품상(Best Television Limited Series, Anthology Series, or Motion Picture Made for Television)을 받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마트 주차 중 화가난 사람들의 스트레스와 분노에 찌든 현대인 표현
오펜하이머 작품상·감독상 등 5관왕… 아카데미상 유력 후보로 떠올라
한국계 감독이 연출하고 한국계 배우가 대거 출연한 넷플릭스 시리즈 ‘성난 사람들’(BEEF)이 미국 골든글로브 TV 미니시리즈 및 영화 작품상 등 3개 상을 받았다.
이 감독은 서울에서 태어나 미국으로 건너간 후 일리노이, 루이지애나, 미네소타 등 다양한 곳에 살다가 LA에 자리를 잡고 영화 관련 일을 해온 것으로 전해졌다.
스티븐 연은 이미 국내에도 잘 알려진 배우다. 스티븐 연은 1983년 서울에서 태어나 다섯 살 때 가족과 함께 미국으로 건너갔다. 대학 시절부터 배우의 꿈을 키운 그는 다양한 연극과 영화에 출연하며 오랜 무명 시절을 보내다가 좀비를 소재로 한 AMC 케이블 드라마 ‘워킹데드’에 글렌 리 역으로 출연하면서 이름을 널리 알렸다.
그는 한국계 정이삭 감독의 ‘미나리’(2021)에 제이컵 역으로 출연, 아카데미 남우주연상 후보에 오르기도 했다. 아카데미 역사상 남우주연상에 아시아계가 후보로 오른 건 그가 처음이다. 봉준호 감독의 ‘옥자’(2017)와 이창동 감독의 ‘버닝’(2018) 등 한국 영화에도 출연했다. 올해 상반기 개봉 예정인 봉 감독의 신작 ‘미키 17’에도 나온다.
스티븐 연은 과거 한국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미국에서 배우로 인정받고 싶다”며 “연기를 잘하는 아시안 배우의 모습을 이곳(미국) 사람들에게 보여주고 싶었다”고 밝힌 바 있다. 그의 꿈이 현실로 이뤄지고 있는 셈이다.
영화 ‘가여운 것들’은 뮤지컬 및 코미디 부문 작품상·여우주연상(엠마 스톤) 등 2개 부문을 차지했다. 이밖에 영화 드라마 부문 여우주연상은 ‘플라워 킬링 문’의 릴리 글래드스턴, 영화 뮤지컬 및 코미디 남우주연상과 여우조연상은 ‘바튼 아카데미’의 폴 지아마티와 드바인 조이 랜돌프에게 각각 돌아갔다.
영화 각본상과 비영어 영화상은 지난해 칸영화제 황금종려상 수상작인 ‘추락의 해부’(쥐스틴 트리에, 아르투르 아라리)에 주어졌으며, 주제가상과 웰메이드 블록버스터상은 ‘바비’, 애니메이션상은 미야자키 하야오 감독의 ‘그대들은 어떻게 살 것인가’가 받았다. TV부문 드라마 시리즈 작품상은 ‘석세션’, 뮤지컬·코미디 시리즈 작품상은 ‘더 베어’가 영광을 누렸다.
엄형준 선임기자 ting@segye.com
Copyright © 세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국처럼 결혼·출산 NO”…트럼프 당선 이후 미국서 주목받는 ‘4B 운동’
- “그만하십시오, 딸과 3살 차이밖에 안납니다”…공군서 또 성폭력 의혹
- “효림아, 집 줄테니까 힘들면 이혼해”…김수미 며느리 사랑 ‘먹먹’
- “내 성별은 이제 여자” 女 탈의실도 맘대로 이용… 괜찮을까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 [단독] “초등생들도 이용하는 女탈의실, 성인男들 버젓이”… 난리난 용산초 수영장
- ‘女스태프 성폭행’ 강지환, 항소심 판결 뒤집혔다…“前소속사에 35억 지급하라”
- “송지은이 간병인이냐”…박위 동생 “형수가 ○○해줬다” 축사에 갑론을박
- “홍기야, 제발 가만 있어”…성매매 의혹 최민환 옹호에 팬들 ‘원성’
- 사랑 나눈 후 바로 이불 빨래…여친 결벽증 때문에 고민이라는 남성의 사연
- "오피스 남편이 어때서"…男동료와 술·영화 즐긴 아내 '당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