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아산, 공수 만능 멀티플레이어 김수안 영입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충남아산프로축구단(구단주 박경귀, 대표이사 이준일, 이하 충남아산)이 8일 수비수, 공격수를 모두 소화할 수 있는 멀티플레이어 김수안을 영입했다고 전했다.
부경고-건국대 출신 김수안은 대학 재학 중 덴소컵에 발탁되는 등 일찌감치 두각을 드러냈고 2014년, K리그 드래프트를 통해 울산현대(現울산HDFC)에 입단하며 K리그에 발을 담갔다.
올 시즌 김수안은 충남아산의 공수 양면에서 활력을 불어넣어 줄 것으로 기대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투데이 김경현 기자] 충남아산프로축구단(구단주 박경귀, 대표이사 이준일, 이하 충남아산)이 8일 수비수, 공격수를 모두 소화할 수 있는 멀티플레이어 김수안을 영입했다고 전했다.
부경고-건국대 출신 김수안은 대학 재학 중 덴소컵에 발탁되는 등 일찌감치 두각을 드러냈고 2014년, K리그 드래프트를 통해 울산현대(現울산HDFC)에 입단하며 K리그에 발을 담갔다. 입단 첫해, 울산미포조선을 시작으로 강원FC, 충주험멜프로축구단에 차례로 임대되며 K리그1·2, 내셔널리그 등 다양한 무대에서 경험을 쌓았다.
2017년 임대 생활을 마치고 울산현대(現울산HDFC)에 복귀해 22경기를 소화했고 2020년 서울이랜드FC로 이적했다. 이후, 군 복무를 위해 포천시민축구단과 고양KHFC를 거쳤고 2022시즌 고양KHFC에서 27경기 2득점을 기록해 팀 우승과 승격에 기여한 바 있다.
193cm, 88kg으로 압도적인 피지컬을 자랑하는 김수안은 제공권이 가장 큰 장점이다. 또한, 큰 키에도 빠른 스피드와 발밑 기술까지 갖췄다. 특히, 공격수 출신답게 상대의 공격을 잘 예측하며 공격적인 상황에서 기여도가 높다. 올 시즌 김수안은 충남아산의 공수 양면에서 활력을 불어넣어 줄 것으로 기대된다.
김수안은 "충남아산의 일원으로 함께할 수 있어 매우 기쁘다. 내년 팀이 더 좋은 성적을 낼 수 있도록 경기장 안팎에서 최선을 다하겠다. 많은 응원과 관심 부탁드린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수안 프로필]
이름: 김수안
생년월일: 1993.06.10.
포지션: 수비수
신체조건: 193cm, 88kg
출신교: 부경고-건국대
경력: 2014~2020 울산현대(現울산HDFC), 2014 울산현대미포조선(임대), 2015 강원FC(임대), 2016 충주험멜프로축구단(임대), 2020~2023 서울이랜드FC, 2021 포천시민축구단(임대), 2022 고양KHFC(임대)
[스포츠투데이 김경현 기자 sports@stoo.com]
Copyright © 스포츠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