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게 그렇게 재밌어?” 넷플릭스도 아닌데 뜻밖에 대박…티빙 터졌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내 대표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티빙'의 오리지널 콘텐츠 '이재, 곧 죽습니다'가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티빙은 지난 5일 아마존 프라임비디오를 통해 전 세계에 공개한 오리지널 콘텐츠 '이재, 곧 죽습니다'가 프라임비디오 TV쇼 글로벌 종합 순위 톱 2위에 이름을 올렸다고 8일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박혜림 기자] “나만 아는 얼굴인 줄 알았는데…해외에서도 뜻밖에 ‘대박’”
국내 대표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티빙’의 오리지널 콘텐츠 ‘이재, 곧 죽습니다’가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한국 배우들이 총출동한 한국 토종 콘텐츠임에도 불구하고 해외에서 유의미한 성과 거둔 것. 티빙의 글로벌 경쟁력을 입증했다는 평가도 나온다.
티빙은 지난 5일 아마존 프라임비디오를 통해 전 세계에 공개한 오리지널 콘텐츠 ‘이재, 곧 죽습니다’가 프라임비디오 TV쇼 글로벌 종합 순위 톱 2위에 이름을 올렸다고 8일 밝혔다.
‘이재, 곧 죽습니다’는 지옥으로 떨어지기 직전의 이재(서인국 분)가 12번의 죽음과 삶을 경험하게 되는 인생 환승 드라마다.
글로벌 OTT 조회수 집계 플랫폼 플릭스패트롤에 따르면 ‘이재, 곧 죽습니다’는 전 세계 71개국에서 톱 10위권 내에 자리 잡았다. K콘텐츠에 대한 관심이 높은 동남아시아 외에도 프랑스, 멕시코 등에서도 톱 10위권 내에 올랐다.
아마존 프라임비디오는 아마존이 유료 멤버십 가입자에게 제공하는 OTT다. 지난해 기준 2억2000만명의 가입자를 확보했다. 이는 넷플릭스(2억3840만명)에 이은 업계 2위 규모다.
업계에선 ‘이재, 곧 죽습니다’의 이번 성과가 티빙의 글로벌 경쟁력을 엿볼 수 있는 사례라고 보고 있다. 그동안 티빙은 토종 OTT로 넷플릭스, 디즈니플러스 등과 비교해 글로벌 경쟁력이 뒤떨어진다는 평가를 받아왔다. 하지만 지난해 초 구창근 CJ ENM 대표는 콘퍼런스콜을 통해 콘텐츠 지식재산권(IP) 글로벌 경쟁력을 키우고, 티빙을 중심으로 플랫폼 영향력을 확대하겠다고 공언한 바 있다.
티빙은 글로벌 시장에서 오리지널 콘텐츠 경쟁력을 증명해 나가고 있다. 지난해 4월 ‘몸값’이 ‘칸 국제 시리즈 페스티벌’에서 한국 드라마 최초로 각본상을 수상한 것이 단적인 예다. ‘몸값’은 지난 10월엔 파라마운트+를 통해 글로벌 27개국에 공개되며 영국, 캐나다, 이탈리아, 멕시코, 호주 등 26개국 TV쇼 부문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한편 티빙은 ‘이재, 곧 죽습니다’, ‘환승연애3’ 등 자사 오리지널 콘텐츠를 공개하며 지난달 15일 이후 2주간, 직전 2주 대비 60% 늘어난 신규 유료가입자 수를 확보했다.
rim@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연예대상’ 탁재훈, 스태프 100여명 회식비 쐈다
- 임영웅 콘서트 보려던 50대 쓰러져 병원 이송…“임영웅 측 진료비 일부 지원”
- "자기생각" "안고싶다"…강경준, 불륜의혹 유부녀 A씨와 대화 내용 공개
- '이병헌 협박女' BJ, 1년 24억씩 벌다 돌연 은퇴…왜?
- 송지효 "아파서 살 많이 빠졌다"…김종국도 걱정
- “대체 왜” 황의조 친형수, ‘영상 유포’ 혐의 오늘 첫 재판
- "소녀시대 수영 옷갈아입자 미친듯 찍어댔다"…'와이프' 불법 촬영 논란
- 원가 7만→36만원에 팔더니…“애플 백기?” 반값 ‘에어팟’ 나온다
- “내 연주를 들으려면 휴대폰을 끄세요”…지메르만의 까칠함, 왜?
- 손흥민父 “미친…” 분노한 이유? 그가 본 ‘부모·지도자’ 역할 뭔가했더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