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AI, 캐나다 밴쿠버 호텔에 ‘AI 리셉셔니스트’ 공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마음AI(377480)(전 마인즈랩)가 캐나다 밴쿠버 소재의 팀버롯지 RV(Timberlodge RV) 호텔에 AI휴먼 호텔 리셉셔니스트를 공급했다고 밝혔다.
그러다 마음AI의 24시간 365일 응대가 가능한 '호텔 리셉셔니스트(AI휴먼)'를 알게 돼 도입하게 됐다는 설명이다.
마음AI는 이번 사업을 통해 많은 호텔 기업들이 동일한 문제를 겪는다는 것을 알게 됐고, 호텔 업계에서의 인력난 문제에 새로운 해결방안을 제시했다고 설명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김현아 기자] 마음AI(377480)(전 마인즈랩)가 캐나다 밴쿠버 소재의 팀버롯지 RV(Timberlodge RV) 호텔에 AI휴먼 호텔 리셉셔니스트를 공급했다고 밝혔다.
마음AI는 이번 사업을 통해 많은 호텔 기업들이 동일한 문제를 겪는다는 것을 알게 됐고, 호텔 업계에서의 인력난 문제에 새로운 해결방안을 제시했다고 설명했다.
마음AI의 AI 휴먼은 콜센터 상담사, 강사, 교수, 아나운서, 안내원 등 약 41개의 다양한 직업군에서 888명의 인력을 대체하고 있다. 핵심 엔진 5개(시각, 청각, 목소리, 얼굴, 자연어)를 사용해 자연스러운 소통 및 다국어 서비스가 가능하며, 거대언어모델(LLM)엔진 연동으로 문맥에 따라 상황을 파악해 여러 상황에 자연스러운 대처가 가능하다.
김현아 (chaos@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경찰, '이재명 피습' 조력자 1명 체포…"변명문 우편발송 약속"
- “천만배우는 까고 무명배우는 지켜야 하냐” 이선균 협박녀에 고소당한 유튜버
- '한강공원 시신' 30대 여성…사인은 ‘장기 과다출혈’
- 제주 오름 방치된 촬영 소품…정체불명 흰 물질은 ‘인공 눈’
- 유리창인 줄…세계 최초 '선 없는 투명 스크린TV' 나왔다[CES 2024]
- “촌놈들이 CT는 무슨”…응급실서 의사 폭행한 보호자
- “물에 사람이 빠져 있어요”…목욕탕서 70대 남성 숨진 채 발견
- ‘오구플레이’ 윤이나, 1년 6개월로 징계 감면…4월 복귀 가능
- '상간남 피소' 강경준, 소속사 전속계약 만료 "연장 논의 중단" [공식]
- “임영웅 콘서트서 쓰러진 엄마, 빠른 대응에 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