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법 홀덤펍 꼼짝 마!"…전북 경찰, 업주 등 73명 대거 송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찰이 전북 지역 불법 홀덤펍을 특별단속해 도박장으로 꾸린 업주 등 73명을 모두 송치했다.
전북경찰청 강력범죄수사대는 도박장 개장과 도박개장 방조 등 혐의로 업주 A씨와 종업원 등 35명을 송치했다고 8일 밝혔다.
전북경찰청은 2024년도에도 합법적인 홀덤펍을 가장하여 실질적으로 환금 등 도박을 조장하는 불법 홀덤펍에 대해서는 건물주까지 공범으로 입건하고 임대보증금을 몰수하는 등 강력단속을 이어갈 방침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업주와 손님 등 73명 무더기 송치
경찰 "건물주도 공범"…강력 단속 시사
경찰이 전북 지역 불법 홀덤펍을 특별단속해 도박장으로 꾸린 업주 등 73명을 모두 송치했다.
전북경찰청 강력범죄수사대는 도박장 개장과 도박개장 방조 등 혐의로 업주 A씨와 종업원 등 35명을 송치했다고 8일 밝혔다. 또 이들 업소에서 도박을 한 손님 B씨 등 38명도 검찰에 넘겼다.
업주 A씨 등은 지난해 7월부터 11월까지 약 5개월 간 전주와 익산 등에서 7개 홀덤펍을 불법 도박장으로 운영하거나 이를 방조한 혐의를 받고 있다. B씨 등 손님 38명은 업소에서 도박을 한 혐의를 받고 있다.
경찰 조사 결과 A씨 등은 이른바 '텍사스 홀덤' 게임을 진행하면서 게임에 사용하는 칩을 현금으로 거래했던 것으로 드러났다. A씨 등이 챙긴 수수료만 총 1억 8천만 원 상당에 달하는 것으로 파악됐다.
전북경찰청은 지난해 2월 전북 지역에서 급증하고 있는 도박성 홀덤 펍에 대한 해결 방안을 모색하는 대책 회의를 열고 이에 대한 전담 대응팀을 마련해 단속에 나섰다.
홀덤펍 자체는 불법이 아니지만 칩을 현금이나 상품권으로 환전하면 불법으로 간주된다. 업주뿐만 아니라 게임을 진행하는 '딜러'와 이용자 모두 송치 대상이다.
한 홀덤펍 관계자는 "게임을 하기 위해선 참가자가 현금으로 칩을 구매해야 한다"며 "업주는 한 게임마다 배당된 칩의 10~20%를 수수료로 가져간다"고 말했다.
홀덤 게임 이용자 중 최종 승자에게 모든 칩이 주어지는 방식으로 획득한 칩은 영업장에서 현금으로 환전되는 데 이는 사행행위규제법 위반 등으로 처벌될 수 있다.
일반음식점으로 영업 신고한 뒤 경품 제공 등으로 사행행위규제법을 위반했다면 영업소 폐쇄와 3년 이하의 징역 또는 2천만 원 이하의 벌금형에 처해진다.
전북경찰청은 2024년도에도 합법적인 홀덤펍을 가장하여 실질적으로 환금 등 도박을 조장하는 불법 홀덤펍에 대해서는 건물주까지 공범으로 입건하고 임대보증금을 몰수하는 등 강력단속을 이어갈 방침이다.
전북CBS는 지난해 불법 도박으로 변질된 홀덤펍의 문제점에 대해 한 달가량 집중 보도한 바 있다.
전북경찰청 관계자는 "단속한 업소는 지자체에 통보하여 영업정지 등 행정처분을 받게 하고 입건된 업주의 임대보증금에 대해서는 범죄수익금 환수를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전북CBS 김대한 기자 kimabout@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12세 딸 성폭행한 그놈…조주빈 변호사 선임해 무죄"
- 강형욱, 학력 오해 정면돌파 "단국대 아니라 고졸"
- 눈온줄 알았는데 '스티로폼'…민폐 촬영에 제주 몸살
- 중고품 사겠다고 접근해 감금…앙심 품은 '전 남친'이었다
- 이상민 "김건희 특검? 묻지 마시지…국힘 입장 따를 것"
- 태영그룹, 논란의 890억 원 태영건설에 뒤늦게 지원
- "세계 최초"…희귀 혈액형 'p형' 새 유전자 서열 中서 발견
- 이준석 "KBS‧MBC 사장 임명동의제"…방송경력자로 제한
- '재판 거래' 의혹 질타 조태열 청문회…"사법농단이라는 데 동의 못해"
- 권익위 "공수처장과 차장, 권익위 출석해서 조사받아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