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한국 7호 애플스토어 '애플 홍대' 오픈...아시아 100번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애플은 국내 7번째, 아시아·태평양에서 100번째 매장인 애플 스토어 '애플 홍대'를 오는 20일 개장한다고 8일 밝혔다.
애플은 버스킹, 힙합, 거리 문화의 성지인 서울 마포구 홍대 입구에 애플 스토어를 연다는 소식을 알리면서 애플 로고가 그려진 현장 사진도 공개했다.
이날 공개된 매장 로고와 바리케이드 디자인은 대한민국 청년 문화의 중심지인 홍대 거리에 대한 존경을 담고 있다고 애플은 소개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홍대거리 로고에 이미지화
애플은 국내 7번째, 아시아·태평양에서 100번째 매장인 애플 스토어 ‘애플 홍대’를 오는 20일 개장한다고 8일 밝혔다.
애플은 버스킹, 힙합, 거리 문화의 성지인 서울 마포구 홍대 입구에 애플 스토어를 연다는 소식을 알리면서 애플 로고가 그려진 현장 사진도 공개했다.
애플은 서울과 서울 인근을 중심으로 직영 매장인 애플 스토어를 빠른 속도로 늘리고 있다. 애플 가로수길, 애플 여의도를 비롯한 국내의 모든 애플 스토어는 한강을 중심으로 그 인근 번화가에 위치한다.
애플은 직영 매장을 젊은 층이 많이 몰리는 지역에 둠으로써 10~20대 장악을 시도하는 것으로 보인다. 애플은 직영 매장을 열 때마다 그 지역의 특징을 담은 로고를 선보인다. 이날 공개된 매장 로고와 바리케이드 디자인은 대한민국 청년 문화의 중심지인 홍대 거리에 대한 존경을 담고 있다고 애플은 소개한다.
이날 공개된 ‘애플 홍대’ 로고 영상에는 홍익대 출신의 실력파 프로듀서 DJ Soulscape(본명 박민준)가 작곡한 사운드트랙이 포함됐다.
Copyright © 국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