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골키퍼 안찬기 영입 “더 많이 배우고 성장하겠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제주 유나이티드가 골키퍼 안찬기를 영입했다.
제주는 8일 안찬기 영입을 발표했다.
안찬기 영입을 통해 제주는 김동준, 김근배로 이어지는 강력한 골키퍼 라인업을 구축하게 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정다워기자] 제주 유나이티드가 골키퍼 안찬기를 영입했다.
제주는 8일 안찬기 영입을 발표했다.
안찬기는 매탄중, 매탄고를 거친 수원 삼성 유망주 출신으로 2020년 아시아축구연맹 23세 이하 챔피언십과 도쿄올림픽에서 김학범 감독의 선택을 받은 선수로 잘 알려져 있다.
안찬기는 아직 K리그 경험이 많지 않지만 신장 187㎝로 신체조건이 준수하고 반사신경, 판단력이 좋은 선수로 평가받는다. 특히 페널티킥 선방 능력이 장점이다.
최근 제주는 김형근, 김경건과 결별했다. 안찬기 영입을 통해 제주는 김동준, 김근배로 이어지는 강력한 골키퍼 라인업을 구축하게 됐다.
안찬기는 “그동안 프로무대에서 내 잠재력을 발산시키지 못해 정말 아쉬웠다. 제주에는 좋은 선수들이 많다. 더 많이 배우고 성장하겠다. U-23 대표팀 시절부터 많은 관심을 보내주신 김학범 감독님에게도 그 기대에 부응하고 싶다. 제주 팬들에게도 최고의 모습을 보여주고 싶다”라고 입단 소감을 밝혔다. weo@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병헌 협박’ 글램 다희, BJ 은퇴 선언…1년에 24억 벌었는데
- 김종민, 결혼 계획 세웠다…“축사는 강호동·유재석”
- 손흥민 父 “한국, 아시안컵 우승하면 안 된다”...왜?
- 모모랜드 낸시,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얼굴 1위 올라.. 케이팝 가수 대거 상위권
- ‘이동국♥’ 이수진 “조용히 있었더니 악의적으로 흠집낸다…가만두지 않을 것”
- 원혁父 “그렇게까지 결혼을 해야 되느냐” 섭섭함 가득..이용식, 상견례장서 초긴장(‘조선의
- 서정희, 연하 남자친구 공개 “유방암으로 투병 중 큰 힘.. 결혼은 아직 아니다” [전문]
- “기다리고 있다” 스콧 보라스 시간이 왔다…류현진, 볼티모어·보스턴 중 저울질 하나 [SS집중
- 이동국 딸 이재아, 테니스에서 골프로 전향.. 母 “골프 시작 후 내 마음 한결 편안해져”
- 서장훈, 점집 뒤집어 놓은 뻔뻔한 손님 등장에 “말 같지도 않은 소리” 상담 보이콧 (물어보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