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커머스 효과 톡톡"…한진, 지난해 영업익 1204억, 전년비 5.2%↑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진이 연결기준 지난해 매출 2조876억원, 영업이익 1204억원을 기록했다.
한진은 8일 공시를 통해 3분기 이후 글로벌 이커머스 물량을 신규로 유치하며 성장을 지속했다고 설명했다.
한진은 택배사업에 대해 대전 스마트 메가 허브 오픈을 통한 운영 효율성 제고 등으로 서비스 경쟁력을 높여나갈 방침이다.
한진 관계자는 "글로벌 신시장 진출을 가속화하고 그룹사, 고객사 등과 협업해 지속 가능한 성장과 수익원을 확대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양호연 기자] 한진이 연결기준 지난해 매출 2조876억원, 영업이익 1204억원을 기록했다. 매출은 2022년과 비슷한 수준이며 영업이익은 5.2% 증가했다.
한진은 8일 공시를 통해 3분기 이후 글로벌 이커머스 물량을 신규로 유치하며 성장을 지속했다고 설명했다. 앞서 지난해 1분기에는 글로벌 경기침체에 따른 물량 감소로 수익성이 일시 감소한 바 있다. 하지만 2분기부터는 신규 고객사 확보와 원가 개선을 이뤘다.
한진은 택배사업에 대해 대전 스마트 메가 허브 오픈을 통한 운영 효율성 제고 등으로 서비스 경쟁력을 높여나갈 방침이다. 또 물류사업은 의약품 물류 시장 진출 등을 통해 사업 영역을 확대하고, 컨테이너 터미널 자회사의 실적 유지를 통해 수익성을 개선하고 있다.
이와 함께 글로벌 사업은 중국 내 5개 법인의 영업을 강화해 현지 이커머스 기업의 물량을 신규 유치하는 등 해외 시장 개척에 집중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한진 관계자는 "글로벌 신시장 진출을 가속화하고 그룹사, 고객사 등과 협업해 지속 가능한 성장과 수익원을 확대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양호연 기자(hy@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침마당' 배한진 "1946만명 의료용 마약 처방…졸피뎀→펜타닐"
- 한진그룹,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이웃사랑성금 20억 기탁
- 한진, 이커머스 셀러 위한 '언박싱 데이' 개최
- 삼성E&A, 3000억원 규모 카타르 석유화학 플랜트 수주
- [포토]'지스타 2024' 여신 강림
- [포토]'지스타 2024' 게임 속 캐릭터가 현실에
- DL, '디타워 돈의문' 투자 마무리… 9000억원에 매각
- [포토]'지스타 2024' 웹젠 테르비스 섹시 자객
- 현대차, 유엔세계식량계획(WFP)에 '아이오닉 5' 기증
- [지스타 2024] '왕좌의 게임'·'몬길' 넷마블 시연작, 연출 통한 몰입감 '수준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