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동해시 “관광지 예약시스템 통합”…매크로방지 탑재

박은성 2024. 1. 8. 14:0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강원 동해시가 주요 관광지 예약시스템을 통합한다.

특히 온라인 홈페이지 내에서 관광지를 미리 둘러볼 수 있도록 하고 예약수요가 몰리는 성수기에 공정성 확보하기 위해 매크로(컴퓨터가 같은 작업을 자동 반복하는 것) 방지 기능 또한 탑재하기로 했다.

시 관계자는 "통합예약시스템은 무엇보다 쉽게 예약할 수 있는 이용자 중심 디자인과 접근성을 가장 먼저 고려하겠다"며 "가상현실(VR) 기술을 도입해 관광지 내 시설물 사전답사와 조망이 가능하도록 구성할 것"이라고 말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망상오토캠핑장 등 4곳 예약 동시에 받아
미리 둘러보는 VRㆍ분산처리 기능 도입
지난 2021년 8월 비가 그친 오후 강원 동해시 추암 해변 위로 무지개가 떠 있다. 연합뉴스

강원 동해시가 주요 관광지 예약시스템을 통합한다. 특히 온라인 홈페이지 내에서 관광지를 미리 둘러볼 수 있도록 하고 예약수요가 몰리는 성수기에 공정성 확보하기 위해 매크로(컴퓨터가 같은 작업을 자동 반복하는 것) 방지 기능 또한 탑재하기로 했다.

동해시는 8일 지역 대표 관광지인 망상리조트와 △망상제2오토캠핑장 △무릉힐링캠프장 △추암오토캠핑장의 예약시스템을 통합, 편의성을 높이겠다고 밝혔다. 시는 이달 중 민간 클라우드, 운영체제 등 장비 준비와 함께 프로그램 개발에 착수, 하반기 새로운 예약 사이트를 열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통합예약시스템은 무엇보다 쉽게 예약할 수 있는 이용자 중심 디자인과 접근성을 가장 먼저 고려하겠다”며 “가상현실(VR) 기술을 도입해 관광지 내 시설물 사전답사와 조망이 가능하도록 구성할 것”이라고 말했다.

특히 여름휴가철 등 예약수요가 몰리는 시기를 대비한 분산처리시스템과 예약 대기 시스템을 적용하는 것은 물론, 공정한 예약을 위해 매크로 방지기능을 탑재할 예정이다. 이용자 편의 개선 차원에서 예약 시 객실별 정보와 예약 알림 메시지 발송도 가능토록 할 계획이란 게 동해시의 얘기다.

이선우 동해시 관광개발과장은 "이용객 중심의 맞춤형 예약 환경이 조성되면 외지 관광객이 동해시에 방문 전부터 신속하고 편리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며 “소비자를 배려하는 이런 시스템들은 지역 이미지 제고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박은성 기자 esp7@hankookilbo.com

Copyright © 한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