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고추비가림재배시설 지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1월 19일까지 2024년 고추비가림재배시설지원사업을 신청·접수한다.
고추비가림재배시설 지원사업은 고추 자급률의 지속 하락 및 집중 호우 등 잦은 기상이변에 따른 생산량 감소에 대비하고 병해충 발생 가능성을 최소화한 고품질 고추 생산 기반 형성을 위해 추진한다.
김주수 군수는 "경쟁력이 있는 품질 좋은 고추를 생산하기 위해서는 비가림 재배 방식으로 전환할 필요성이 있어 농가들의 많은 신청을 바란다"라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편 이번 사업은 총사업비 122백만원(보조금50%, 자부담50%), 사업량 4,900㎡이며, 관수시설(점적관수, 스프링클러 등), 환경관리시설(자동개폐기, 차광망 등)을 포함한 200평 이상 시설하우스 설치를 지원한다.
또한 신청대상은 「농어업경영체 육성 및 지원에 관한 법률」제4조에 따라 농업경영정보를 등록한 농업인·농업법인이며 1월 19일까지 주소지 읍·면사무소에 방문 신청하면 된다.
김주수 군수는 “경쟁력이 있는 품질 좋은 고추를 생산하기 위해서는 비가림 재배 방식으로 전환할 필요성이 있어 농가들의 많은 신청을 바란다”라고 전했다.
의성|김병익 기자 localdk@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유명 방송인, 강가 여행 가방 속서 사망한 채 발견
- 최진희 “‘사랑의 미로’ 때 집에 돈 세는 기계 …남편, 결혼전 내 빚 15억 갚아줘”
- 김승수-이상민 정자 굴욕적…평균 미달에 냉동 결정 (미우새)
- 전 프로야구 선수 정수근, 술자리 폭행 피소
- 조우종vs오상진, 전면전→몸싸움까지?…아내도 소환 (동상이몽2)
- 공민지, 누드톤 비키니로 파격 섹시미 [DA★]
- 김나정, 마약 투약 혐의 경찰 조사→필로폰 양성 반응 [종합]
- 김병만 전처가 가입한 보험, 수익자는 본인과 입양한 딸 (연예튀통령)[종합]
- ‘파혼’ 전소민, 대출 때문에 몰래 배달 알바까지 (오지송)
- 박인비 딸 인서, 키즈 카페 대신 실내 스크린 골프장 가는 18개월 (슈돌)[TV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