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 한양수자인 에코시티, 8일 입주 시작…3200세대 '미니 신도시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양이 천안시 동남구 풍세지구에 공급한 '천안 한양수자인 에코시티'가 올 1월 8일부터 입주한다.
천안 한양수자인 에코시티는 충남 천안시 동남구 풍세면 보성리 772번지 일원에 지하 2층~지상 29층, 30개동, 전용59~84㎡ 총 3200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천안 한양수자인 에코시티는 천안 남부를 대표하는 산업도시로 성장하고 있는 풍세지구에 위치한 만큼 미래가치도 높게 평가받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규모 산업단지 개발 등 미래가치도 높아
[이데일리 이윤화 기자] (주)한양이 천안시 동남구 풍세지구에 공급한 ‘천안 한양수자인 에코시티’가 올 1월 8일부터 입주한다. 천안 한양수자인 에코시티는 미니 신도시급인 3200세대 대단지다.
천안 한양수자인 에코시티는 충남 천안시 동남구 풍세면 보성리 772번지 일원에 지하 2층~지상 29층, 30개동, 전용59~84㎡ 총 3200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천안 한양수자인 에코시티는 천안 남부를 대표하는 산업도시로 성장하고 있는 풍세지구에 위치한 만큼 미래가치도 높게 평가받고 있다. 풍세지구 내에 위치한 풍세일반산업단지는 물론, 주변으로 삼성디스플레이 천안·아산 사업장, LG생활건강 퓨쳐 일반산업단지 등 대규모 산업단지와 가까이 있다. 풍세2일반산업단지, 제6일반산업단지 등도 예정돼 이를 중심으로 인근에 자리잡는 기업들이 늘어나는 상황이다.
단지는 수자인의 차별화된 혁신설계와 특화 주거상품을 도입했다. 우선 남동·남서향 위주의 단지 배치와 전 세대 판상형 구조를 도입해 채광과 통풍에 유리하다. 타입별로 드레스룸, 알파룸, 현관창고, 가변형 벽체 등을 제공해 수납공간과 공간활용성을 극대화 했다.
특히 84㎡B타입은 5.5베이 평면구조를 도입했으며, 84㎡A타입과 84㎡B 타입은 세대분리형 상품으로 구성했다. 이에 따라 한 세대 내에서 두 가구가 더 편리하게 독립적으로 거주할 수도 있고, 임대로 활용해 임대수익도 기대할 수 있다.
한양 관계자는 “천안 한양수자인 에코시티는 분양가가 합리적이었던 만큼 전세가도 경쟁력을 갖춰 1인 가구 및 신혼부부, 주변 산업단지 종사자 등 젊은 세대 유입이 많을 것으로 예상돼 활기찬 단지가 될 전망”이라며 “미래가치까지 풍부해 실거주는 물론 알짜 투자처로서의 가치도 높게 평가받고 있다”고 말했다.
이윤화 (akfdl34@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유독 한국만 비싸서 떠납니다”…‘디지털 이민’ 뭐길래
- `이재명 피습` 피의자, 작년 4월부터 준비…"인터넷서 흉기 구입" (종합)
- “평생 감옥서 살기 위해”…전철 선로로 모르는 女 밀어버린 남성
- 이란, 女 히잡 안 썼다고 74대 매질 “중세 고문실 같았다”
- 유리창인 줄…세계 최초 '선 없는 투명 스크린TV' 나왔다[CES 2024]
- ‘스타강사’가 콕 집은 영어 지문 수능에 나왔다…교육부 수사의뢰
- “감옥 가면 돈 못 갚으니까”…‘이선균 협박녀’의 숨겨진 범행동기는
- “최수영 탈의신만 찍어대” 연극 와이프, 男관객 불법촬영 몸살
- 음주측정 거부 가수 겸 배우 김씨...13년 전엔 면허 취소
- 잘나가던 가장의 몰락, 그 끝은 세 모녀 살해 [그해 오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