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피플네트웍스 전 직원, 만보씩 걸어 모은 포인트로 한부모 가족 지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롯데피플네트웍스는 전 직원이 함께 참여한 '위 워킹 도네이션(We Walking Donation) 캠페인'을 통해 조성된 800만원을 한부모 가족 지원을 위해 기부했다고 8일 밝혔다.
롯데웰푸드와 롯데칠성음료의 통합판촉관리를 담당하고 있는 롯데피플네트웍스는 전국 유통 매장 내에서 근무하는 2000여명의 직원들의 업무간 진행되는 자연스러운 걷기를 가치화해 기부로 연결시키는 '위 워킹 도네이션 캠페인' 기획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난 5일 롯데피플네트웍스 김용기 대표와 한국가온 한부모가족지원센터 박리현 대표, 사단법인 YANA(야나) 박설미 사무국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서울 성수동 소재 한국가온 사무실에서 기부금 전달식을 진행했다.
롯데웰푸드와 롯데칠성음료의 통합판촉관리를 담당하고 있는 롯데피플네트웍스는 전국 유통 매장 내에서 근무하는 2000여명의 직원들의 업무간 진행되는 자연스러운 걷기를 가치화해 기부로 연결시키는 '위 워킹 도네이션 캠페인' 기획했다.
캠페인은 걷기 리워드 플렛폼 앱 '체리월드'와 협업해 지난해 10월부터 12월까지 목표 기부금 800만원을 달성하는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직원들은 하루 간의 걸음 수를 포인트로 전환해 본인이 설정하는 기부 비율에 따라 자발적으로 기부에 참여했다.
기부금은 당초 목표로 한 12월말 보다 앞선 지난 12월 19일 목표 금액에 도달했으며 100걸음당 1원에 해당하는 기부 방식을 감안하면 이는 총 8억 걸음으로 롯데피플네트웍스의 2000여명의 직원들이 약 40일간 매일 1만보씩 걸어야 달성되는 금액이었다.
한편 롯데피플네트웍스는 '위 워킹 도네이션 캠페인'을 올해도 진행한다. 오는 15일부터 3월말까지 걷기 리워드 플렛폼 앱 '체리월드'를 통해 롯데의료재단과 손잡고 미래의 꿈나무 장애어린이들을 위한 어린이재활센터 건립과 운영을 후원을 위한 기부금 모금을 다시 진행한다.
롯데피플네트웍스 김용기 대표는 "앞으로도 당사가 가진 다양한 역량을 활용한 ESG활동을 통해 롯데의 사회적 가치를 지속적으로 전파하겠다"라고 밝혔다.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남편상 사강, 4년만 안방 복귀…고현정 동생
- 최현욱, 장난감 자랑하다 전라노출…사진 빛삭
- "치마 야하다고"…엄지인, 얼마나 짧기에 MC 짤렸나
- 영주서 50대 경찰관 야산서 숨진채 발견…경찰 수사 착수
- "조카 소설, 타락의 극치" 한강의 목사 삼촌, 공개 편지
- "엄마하고 삼촌이랑 같이 침대에서 잤어" 위장이혼 요구한 아내, 알고보니...
- "딸이 너무 예뻐서 의심"…아내 불륜 확신한 남편
- "절친 부부 집들이 초대했다가…'성추행·불법촬영' 당했습니다"
- "마약 자수합니다"…김나정 前아나운서, 경찰에 고발당해
- 100억 자산가 80대女..SNS서 만난 50대 연인에 15억 뜯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