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엔텔스, 'GPT스토어' 출시 임박..AI 특수 누릴 에퀴닉스 파트너사 부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엔텔스가 장중 강세다.
인공지능(AI)판 앱스토어로 불리는 'GPT스토어'의 출시를 앞두고 기대감이 유입되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이 가운데 엔텔스는 회사 홈페이지를 통해 에퀴닉스를 파트너사로 소개하고 있어 GPT스토어 출시와 맞물려 기대감이 몰리고 있다.
주요 외신에 따르면 오픈AI는 GPT 빌더 사용자들에게 지난주 이메일을 보내 GPT스토어가 이번주 출시된다는 소식을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엔텔스가 장중 강세다. 인공지능(AI)판 앱스토어로 불리는 'GPT스토어'의 출시를 앞두고 기대감이 유입되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8일 오전 10시 54분 현재 엔텔스는 전 거래일 대비 5.43% 오른 5630원에 거래되고 있다.
관련 업계에 따르면 영국의 경제 전문지 이코노미스트는 앞서 제2의 엔비디아로 AMD, 에퀴닉스 등을 꼽은 바 있다. 이코노미스트는 "데이터센터 리츠 사업을 하는 미국의 에퀴닉스가 가장 큰 이익을 볼 가능성이 크다"고 전망했다.
이 가운데 엔텔스는 회사 홈페이지를 통해 에퀴닉스를 파트너사로 소개하고 있어 GPT스토어 출시와 맞물려 기대감이 몰리고 있다.
엔텔스는 유·무선 통신 서비스 사업자를 위한 운용지원 시스템 개발 및 공급 등 통합운영지원솔루션 사업을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다. 최근 5G 이동통신서비스 구현에 필요한 스마트 트래픽 관리 사업과 스마트홈, 스마트빌딩, 스마트시티 등과 같은 정보통신 융합 서비스에 필요한 사물인터넷(IoT) 서비스 사업도 영위하고 있다.
주요 외신에 따르면 오픈AI는 GPT 빌더 사용자들에게 지난주 이메일을 보내 GPT스토어가 이번주 출시된다는 소식을 전했다.
당초 GPT스토어는 지난해 11월 출시될 예정이었지만 오픈AI 샘 알트만 대표이사(CEO)의 해고 소동 등으로 출시가 지연된 바 있다.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12년간 7번 임신' 본능아내 "남편과 부부관계 싫진 않아"
- "정우성·문가비 만남, 오래된 現연인과 잠시 헤어졌을 때"…새 주장(종합)
- 최소 10만명 암매장…아사드 독재기 실종자 추적도 시작됐다
- '전처 사망' 김성수 근황…"딸 혼자 다 키웠다"
- 정미녀 "전민기, 신행때 부부관계 0회…결혼 일주일 전 파경 결심도"
- 신주아, 비키니도 헐렁…선명한 가슴뼈 드러낸 '극강 뼈마름 몸매'
- 아이린, 노브라 패션?…청순 외모에 과감한 드레스
- 1958년생 주병진 맞선녀는 22살 연하 "자녀운도 있어"
- 나경원 "민주당, 조기선거로 이재명 대통령 만들기에만 집중 말라"
- 이경실 "큰언니, 뇌출혈로 쓰러진 뒤 4일 만에 떠나" 안타까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