휠라홀딩스, 글로벌 브랜드 사장 신설… 토드 클라인 美 법인 대표 선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휠라홀딩스가 휠라 5개년 전략인 '위닝 투게더(WINNING TOGETHER)' 전략에 따라 지난 5일 창립 이래 처음으로 글로벌 브랜드 사장직을 신설했다고 8일 밝혔다.
윤근창 휠라홀딩스 대표는 "휠라 그룹은 5개년 전략 '위닝 투게더(WINNING TOGETHER)' 아래 새로운 도약을 추진하고 있으며, 더욱 선명하고 응집력 있는 비전을 가지고 나아가기 위해 토드 클라인을 글로벌 브랜드 사장으로 신규 선임했다"며 "클라인 사장의 예리한 통찰력, 풍부한 업계 경험과 깊은 브랜드 이해도가 우리의 목표를 성공적으로 이끌 것으로 기대한다"고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휠라홀딩스가 휠라 5개년 전략인 ‘위닝 투게더(WINNING TOGETHER)’ 전략에 따라 지난 5일 창립 이래 처음으로 글로벌 브랜드 사장직을 신설했다고 8일 밝혔다. 글로벌 브랜드 사장직에는 휠라홀딩스의 미국 법인인 휠라USA 사장 토드 클라인(Todd Klein)을 선임했다.
클라인 사장은 휠라 중화권(중국·홍콩·마카오) 지역을 제외한 휠라 글로벌 브랜드 사업권을 소유한 해외 법인인 ‘휠라 룩셈부르크’ 산하 소속으로 글로벌 브랜드 사장직과 휠라 USA 사장직을 겸임하게 됐다. 클라인 사장은 미주 시장뿐만 아니라 글로벌 전역에서 휠라 브랜드의 수장으로서 글로벌 제품과 마케팅 전략을 포함한 운영 전반을 책임지는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클라인 사장은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아디다스’와 ‘리복’ 등에서 임원까지 지내며 30년 넘게 일해온 마케팅 전문가다. 다양한 시장과 지역에 걸쳐 근무하며 조직을 총괄한 경험을 갖고 있으며, 특히 리복의 글로벌 스포츠 마케팅 이사로 재직할 당시 브랜드의 성공적 리브랜딩을 이끌기도 했다.
윤근창 휠라홀딩스 대표는 “휠라 그룹은 5개년 전략 ‘위닝 투게더(WINNING TOGETHER)’ 아래 새로운 도약을 추진하고 있으며, 더욱 선명하고 응집력 있는 비전을 가지고 나아가기 위해 토드 클라인을 글로벌 브랜드 사장으로 신규 선임했다”며 “클라인 사장의 예리한 통찰력, 풍부한 업계 경험과 깊은 브랜드 이해도가 우리의 목표를 성공적으로 이끌 것으로 기대한다”고 했다.
클라인 사장은 “휠라 그룹의 통일성 있는 브랜드 전략을 수립하는 데 집중하고, 휠라만의 고유한 헤리티지 자산을 십분 활용해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스포츠 브랜드로서 입지를 확고히 하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했다.
- Copyright ⓒ 조선비즈 & Chosun.com -
Copyright © 조선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증시한담] 증권가가 전하는 후일담... “백종원 대표, 그래도 다르긴 합디다”
- ‘혁신 속 혁신’의 저주?… 中 폴더블폰 철수설 나오는 이유는
- [주간코인시황] 美 가상자산 패권 선점… 이더리움 기대되는 이유
- [당신의 생각은] 교통혼잡 1위 롯데월드타워 가는 길 ‘10차로→8차로’ 축소 논란
- 중국이 가져온 1.935㎏ 토양 샘플, 달의 비밀을 밝히다
- “GTX 못지 않은 효과”… 철도개통 수혜보는 구리·남양주
- 李 ‘대권가도’ 최대 위기… 434억 반환시 黨도 존립 기로
- 정부효율부 구인 나선 머스크 “주 80시간 근무에 무보수, 초고지능이어야”
- TSMC, 美 공장 ‘미국인 차별’로 고소 당해… 가동 전부터 파열음
- [절세의神] 판례 바뀌어 ‘경정청구’했더니… 양도세 1.6억 돌려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