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탑건설, '강릉 유블레스 리센트' 견본주택 12일 개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유탑건설이 강원 강릉에 선보이는 '강릉 유블레스 리센트'가 오는 12일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 분양에 나선다.
KTX 강릉역과 인접해 있어 교통이 편리하고 역세권 개발에 따른 수혜가 기대된다는 평가다.
강릉역 인근 20만6890㎡ 부지에 거점형 복합환승센터 건립 및 역세권 개발이 추진되고 있다.
분양 관계자는 "강릉역 역세권 개발 최대 수혜 단지라 수요자들이 관심을 보이고 있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유탑건설이 강원 강릉에 선보이는 ‘강릉 유블레스 리센트’가 오는 12일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 분양에 나선다. KTX 강릉역과 인접해 있어 교통이 편리하고 역세권 개발에 따른 수혜가 기대된다는 평가다.
강릉 포남동에 들어서는 이 단지는 지하 3층~지상 20층, 4개 동, 264가구(아파트 226가구, 오피스텔 38실) 규모로 조성된다. 아파트와 오피스텔 모두 전용면적 84㎡로만 구성된다. 종로엠스쿨 입점이 확정된 상업시설도 함께 분양한다. 오는 15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6일과 17일에 각각 1·2순위 청약을 받는다.
이 아파트는 강릉대로, 경강로 등 주요 도로와 KTX 강릉역이 가까이에 있다. 서울 접근성이 좋다. 강릉역 인근 20만6890㎡ 부지에 거점형 복합환승센터 건립 및 역세권 개발이 추진되고 있다. 2027년에 동해북부선이 개통되면 강릉역 일대 유동인구는 더욱 늘어날 전망이다. 분양 관계자는 “강릉역 역세권 개발 최대 수혜 단지라 수요자들이 관심을 보이고 있다”고 말했다.
학군도 나쁘지 않다는 평가다. 남강초교와 하슬라중, 강릉여고 등을 도보로 통학할 수 있다. 종로엠스쿨이 강릉 최초로 이 단지 안에 입주할 예정이다. 입주민에겐 초등·중학생 자녀 수강료 2년간 할인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홈플러스와 이마트, 강릉중앙시장, 종합병원 등 생활 인프라도 갖춰져 있다.
4베이(방 3칸과 거실 전면 향 배치) 판상형 구조로 맞통풍이 가능하고, 특화 드레스룸을 적용해 수납공간이 넉넉한 편이다. 계약금 1000만원 정액제에 중도금 60% 무이자 혜택에 제공돼 초기 자금부담이 적은 것도 장점이다. 강릉은 비규제지역이라 강릉시와 강원도 거주자라면 청약통장 가입기간이 6개월 이상(지역별, 면적별 예치금 충족시)일 경우 주택을 보유하고 있더라도 1순위 청약이 가능하다. 입주는 2027년 4월 예정이다.
이인혁 기자 twopeople@hankyung.com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2년 다니고 관둘래요"…'다 계획이 있다'는 20대 직장인들 [이슈+]
- "연 34%짜리 적금 봤냐"…삼성전자 물타기한 개미들 '흥분'
- "아이가 산만한 편이네요"…유치원에 뜬 '똑똑한 선생님' 정체
- "中 알리바바가 일냈다" 전세계 1시간…진짜 '로켓배송'
- "의사도 놓친다던데"…'위암 전조증상' 잡아낼 방법 찾았다
- MC몽 "이승기가 '엄청난 투자자'라고…성유리 남편이라 믿어"
- 류준열, 한소희와 이별 후 SNS 재개…첫마디가
- 노래·공연만으로 '억만장자' 됐다…재산 1조5000억 女가수
- 나오면 죽는다, 선거 출마자 잇따라 피살…목숨 걸고 정치하는 멕시코
- 삼성SDS '27세 막내 사원' 여성 공개…누군가 봤더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