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류-떡류혼합분말공업협동조합 합병…'떡면류혼합분말조합' 출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면류공업협동조합과 한국떡류혼합분말공업협동조합이 통합해 한국떡면류혼합분말산업협동조합으로 출범했다.
떡면류혼합분말조합(이사장 이영주)은 중소벤처기업부로부터 합병 인가를 받은 데 이어 등기까지 마쳤다고 8일 밝혔다.
떡류와 면류는 전통적으로 계절에 따른 소비 대체성이 높아 기존에 많은 조합원이 2개 업종 품목을 함께 생산하고 있어, 양 조합 통합의 필요성이 지속해 제기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면류공업협동조합과 한국떡류혼합분말공업협동조합이 통합해 한국떡면류혼합분말산업협동조합으로 출범했다.
떡면류혼합분말조합(이사장 이영주)은 중소벤처기업부로부터 합병 인가를 받은 데 이어 등기까지 마쳤다고 8일 밝혔다.
떡류와 면류는 전통적으로 계절에 따른 소비 대체성이 높아 기존에 많은 조합원이 2개 업종 품목을 함께 생산하고 있어, 양 조합 통합의 필요성이 지속해 제기됐다. 특히 최근 원자재 가격 상승과 내수경기 부진 등 조합원 사업 여건이 점점 어려워지면서 조합이 규모 확대, 공동구매 활성화 등을 통해 조합원에게 경제적 이익을 실현해 달라는 조합원 다수 요구에 따라 조합 규모 확대를 위한 합병이 추진됐다.
이번 합병을 통해 규모가 확대되고 위상이 향상되면 공동구매 활성화에 따른 수혜 확대, 조합 수수료 인하 등 조합원 경제적 실익을 향상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박윤호 기자 yuno@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ES 2024]글로벌 전자 업계, 혁신 기술 발판 신시장 창출 나선다
- [CES 2024]AI 메가트렌드 선언...지금은 AX 시대
- 2024년 전자신문 오피니언 지면 새단장 합니다
- [CES 2024]LG전자 '고객 미래를 재정의하다'...스마트 라이프 솔루션 총출동
- 메타넷글로벌, 어프로티움에 SAP 차세대 ERP 시스템 구축
- [ET시선]통근과 저출산, 그리고 하이브리드 근무제
- K게임 '초격차' 넥슨, 잇단 대외 리스크... 체질 개선 검증대
- SSG·컬리·오아시스마켓, 올해 e커머스 1호 상장 타이틀 두고 경쟁
- [CES 2024] 인간안보·모빌리티·스마트에너지, CES 혁신상 주요 트렌드
- 軍 “北 오후 4시쯤 1시간여 연평도 북방서 사흘째 포사격 도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