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카드, MZ세대 운전면허 취득 지원한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하나은행, 하나카드는 지난 5일 오후 을지로 하나은행 본점에서 애드락애드버테인먼트와 청년들의 운전면허 취득 지원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취업난으로 어려움을 겪는 청년들에게 운전면허 취득비용을 지원하는 등 구직활동 및 사회진출에 도움이 되는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김광우 기자] 하나은행, 하나카드는 지난 5일 오후 을지로 하나은행 본점에서 애드락애드버테인먼트와 청년들의 운전면허 취득 지원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취업난으로 어려움을 겪는 청년들에게 운전면허 취득비용을 지원하는 등 구직활동 및 사회진출에 도움이 되는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하나은행·카드와 애드락은 ▷애드락이 운영하는 ‘운전면허 PLUS’ 대상 금융서비스 지원 ▷‘하나원큐’ 및 ‘하나페이’, ‘운전면허 PLUS’ 등 각사의 플랫폼 간 연계 및 활성화 ▷MZ세대의 운전, 금융니즈 관련 서비스 연구개발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상호 협력키로 했다.
특히, ‘운전면허 PLUS’ 앱을 통해 발급한 ‘드림 영하나플러스(YoungHana+)' 체크카드로 운전면허 시험 관련 비용을 결제하는 경우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기로 했다. 혜택은 ▷운전면허 필기시험 응시료 1만원 캐시백 ▷운전면허증 발급비용 1만원 캐시백 ▷3만원 상당의 실내운전면허연습장 1시간 무료이용권 제공 등이다.
또 2024년 한 해 동안 청년의 자립 및 사회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연간 240명을 선정해 운전면허 취득 관련 비용을 전액 지원하기로 했다.
이선용 하나은행 리테일그룹 부행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손님들이 머무는 플랫폼에 차별화된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상생 금융 실천을 위한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고 말했다.
이완근 하나카드 영업그룹 그룹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생애 최초 운전면허증을 취득하는 MZ 손님들에게 차별화된 혜택과 편의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손님들이 하나금융그룹의 금융서비스를 편리하게 경험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방규선 애드락애드버테인먼트 대표는 “운전면허 PLUS의 강점인 필기시험 학습 콘텐츠를 꾸준히 제공하는 것은 물론 금융과 연계한 서비스도 발굴해 나가겠다”며 “운전시뮬레이터 기반의 실내운전연습장 이용권을 제공하여 안전한 운전 기술을 습득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애드락애드버테인먼트가 2013년부터 운영하는 운전면허시험 정보제공 애플리케이션 ‘운전면허PLUS’는 도로교통공단에서 제공하는 학과시험 문제유형을 100% 반영해, 현재 누적 이용자 수 840만명을 기록하고 있다.
woo@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연예대상’ 탁재훈, 스태프 100여명 회식비 쐈다
- 원가 7만→36만원에 팔더니…“애플 백기?” 반값 ‘이어폰’ 나온다
- "자기생각" "안고싶다"…강경준, 불륜의혹 유부녀 A씨와 대화 내용 공개
- 손흥민父 “미친…” 분노한 이유? 그가 본 ‘부모·지도자’ 역할 뭔가했더니
- "소녀시대 수영 옷갈아입자 미친듯 찍어댔다"…'와이프' 불법 촬영 논란
- “비싼 아이폰이 웬일이냐?” 50만원 싸졌다…새 삼성폰 등장 의식했나
- '이병헌 협박女' BJ, 1년 24억씩 벌다 돌연 은퇴…왜?
- 20대女 "난 뚱뚱" 멀쩡한데 더 빼…6~7명중 1명은 저체중
- “대체 왜” 황의조 친형수, ‘영상 유포’ 혐의 오늘 첫 재판
- “결국 터질게 터졌다” 뭇매에 망한줄 알았는데…뒤늦게 넷플릭스 ‘폭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