굽네, 美 텍사스 1호점 오픈… 북미시장 영토 확장 속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굽네가 미국 로스앤젤레스(LA) 진출에 이어 텍사스 권역까지 연착륙하며 북미 시장 영토 확장에 나선다.
지앤푸드는 오븐요리 프랜차이즈 굽네가 텍사스 1호점을 오픈했다고 8일 밝혔다.
텍사스 1호점이 위치한 곳은 캐롤턴 hmart 상권으로 인근에 한인 타운 상가가 위치해 있다.
굽네는 지난해 3월 현지 문화 이해를 바탕으로 안정적으로 북미 시장에 진출하기 위해 미국 텍사스에 위치한 현지 기업 드림 어소시에이츠와 마스터 프랜차이즈 계약을 체결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앤푸드는 오븐요리 프랜차이즈 굽네가 텍사스 1호점을 오픈했다고 8일 밝혔다.
텍사스 1호점이 위치한 곳은 캐롤턴 hmart 상권으로 인근에 한인 타운 상가가 위치해 있다. 면적 약 240㎡에 총 80석 규모다. 주요 판매 메뉴로는 바삭한 식감과 은은하게 맴도는 매콤한 맛이 특징인 고추바사삭을 비롯해 소이갈릭 치킨, 양념치킨 등을 배치했다.
이외에 한식 특유의 매운맛을 살린 닭발과 떡볶이 등도 사이드 메뉴로 판매해 다양한 K-푸드를 맛볼 수 있도록 했다.
굽네는 지난해 3월 현지 문화 이해를 바탕으로 안정적으로 북미 시장에 진출하기 위해 미국 텍사스에 위치한 현지 기업 드림 어소시에이츠와 마스터 프랜차이즈 계약을 체결했다.
해당 계약을 통해 텍사스주 현지 업체 드림 어소시에이츠가 굽네 USA 법인을 설립하고 굽네에 계약기간 동안 로열티를 제공하는 방식으로 운영하고 있다. 이번에 오픈한 댈러스 매장 외에 올해 상반기에는 다양한 외식문화와 함께 여행객 출입이 활발한 휴스턴 지역에 추가 매장을 오픈할 계획이다.
정태용 지앤푸드 대표는 "굽네는 특유의 오븐구이 기술을 활용한 치킨과 피자 메뉴뿐만 아니라 현지 선호도가 높은 한식 메뉴를 사이드 메뉴에 배치해 글로벌 시장에서 K-푸드를 알리는데 주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서비스와 메뉴로 고객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김문수 기자 ejw0202@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중국발 저가의 공습… 거세진 알리의 한국 공략 - 머니S
- '민주당 탈당' 무소속 이상민 "국민의힘 입당식 진행" - 머니S
- 40대 가수 겸 배우… 차량 들이받고 음주측정 3차례 거부 - 머니S
- [기자수첩] 소주 출고가 인하로 이득 보는 건 누구일까 - 머니S
- 한강서 훼손된 여성 시신 발견… 경찰 "타살 가능성 낮아" - 머니S
- '이마롯쿠'에서도 1등… 이커머스 독주하는 쿠팡 - 머니S
- 정의선의 인재 경영… 현대차그룹 계열사 CEO 총출동 - 머니S
- 금감원, 오늘부터 'ELS 판매' 은행·증권사 현장검사 - 머니S
- 안정호 시몬스 대표, 공익 위해 '난연 매트리스' 특허 공개 - 머니S
- 포스코인터, 올해 성장 키워드는 '글로벌 확장' - 머니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