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년 만에 돌아온 B1A4, 신보 ‘CONNECT’ 오늘(8일) 발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B1A4(비원에이포)가 자작곡으로 꽉 채운 신보를 발매한다.
B1A4는 오늘(8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미니 8집 앨범 'CONNECT'를 공개한다.
한편, B1A4는 오늘(8일) 컴백 기념 쇼케이스를 개최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나설 예정이며, B1A4의 미니 8집 앨범 'CONNECT'는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그룹 B1A4(비원에이포)가 자작곡으로 꽉 채운 신보를 발매한다.
B1A4는 오늘(8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미니 8집 앨범 ‘CONNECT’를 공개한다.
‘CONNECT’는 지난 2021년 11월 공개된 디지털 싱글 ‘거대한 말’ 이후 약 2년 2개월 만에 새롭게 발매되는 신보다. 오랜 시간 함께 이어져 온 B1A4 멤버들, 그리고 팬들에 관한 이야기를 담았다.
소속사 측은 "팬들을 향한 소중함과 고마운 마음을 앨범 전반에 녹여낸 이번 신보는 떨어져 있던 시간을 지나 다시 마주하게 된 지금, 꿈 같은(DREAMLIKE) 현실이 끝나지 않고 이어질 것(CONTINUE)이라는 약속을 음악이라는 매개체를 통해 B1A4만의 언어로 풀어냈다"고 전했다.
타이틀곡 ‘REWIND’는 멤버 신우가 작사, 작곡했으며, 리드미컬한 베이스와 신디사이저, 그루비한 드럼 리듬을 기반으로 한 뉴잭스윙 장르의 곡이다. ‘어젯밤 꿈에서 만난 너를 다시 만나기 위해 시간을 되돌린다’라는 메시지를 담았다.
이외에도 ‘시간을 지나 마주한 너’, ‘PAUSE’, ‘네가 내 이름을 부를 때’, ‘이별은 없는 거야’까지 총 5트랙이 수록된다. ‘자체 제작 아이돌’이라는 수식어에 걸맞게 타이틀곡을 포함한 총 3곡을 신우가, 2곡을 산들이 작사·작곡했다. 뿐만 아니라 마지막 트랙인 ‘이별은 없는 거야’는 멤버 전원이 작사에 참여했다.
한편, B1A4는 오늘(8일) 컴백 기념 쇼케이스를 개최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나설 예정이며, B1A4의 미니 8집 앨범 ‘CONNECT’는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안진용 기자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개통령’ 강형욱, 진짜 학력 밝혔다 “대학 간 적 없어…고졸이다”
- 이혜정 “남편과 이혼 안하고 버티는 중…내 땅 날린 거 받아야 해”
- 불륜 증거 찾으려 남편 휴대폰 자동녹음 기능 활성화…‘돈 선거’ 증거로
- 가수 겸 배우 40대, 앞선 차량 들이받고 음주측정 거부, 입건
- 월급 빼고 ‘부수입’ 연 2000만 원 넘는 직장인 60만 명 돌파…비결은?
- 벤츠, 8년만에 수입차 판매 2위로…1위는?
- “3년 뒤 AI가 30% 대체”…비상 걸린 이 직종은?
- 요양원 샤워실 갇힌 치매 노인, 창문으로 탈출하다 그만
- 김웅 총선 불출마 선언할듯…장제원 이어 국민의힘 두번째
- [속보]김여정 “포사격 아닌 폭약…한국군 속아 넘어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