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지구식단, '두유면 마라맛' 출시…"건강면 카테고리 강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풀무원식품은 '풀무원지구식단' 신제품인 '식물성 지구식단 Silky두유면 마라 순한맛'을 출시하고 올해 두유면을 포함한 건강면 카테고리를 확장해 시장 경쟁력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8일 밝혔다.
풀무원지구식단은 소비자의 긍정적 반응을 이끌어낸 두유면을 텐더와 함께 풀무원지구식단의 양대 플래그십 제품으로 키우는 데 집중할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전다윗 기자] 풀무원식품은 '풀무원지구식단' 신제품인 '식물성 지구식단 Silky두유면 마라 순한맛'을 출시하고 올해 두유면을 포함한 건강면 카테고리를 확장해 시장 경쟁력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8일 밝혔다.
풀무원지구식단은 풀무원의 지속가능식품 전문 브랜드다. 건강에 관심 있는 MZ세대 고객 확보를 위해 영양 균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두유면, 두부면 등을 집중적으로 키워나갈 계획이다.
지난해 상반기 첫선을 보인 식물성 지구식단 Silky두유면은 부드러운 식감이 특징이다. 뿐만 아니라 삶거나 헹굴 필요 없는 조리 간편성과 영양균형을 맞추면서 가볍게 식단 관리할 수 있다.
풀무원 관계자는 "두유면은 같은 건강면 카테고리에 속한 두부면보다 초기 판매량이 많았지만, 두부면의 카니발라이제이션(신규 제품의 기존 제품 시장 잠식) 없이 성공적으로 매출 순증을 이뤄냈다"며 "두부면과는 또 다른 TPO를 만들어 즐길 수 있는 제품으로 포지셔닝 한 덕분에 시장에 안착했다"고 설명했다.
이번에 출시한 Silky두유면 마라 순한맛은 잔치국수, 비빔국수, 콩국수에 이어 4번째로 선보이는 두유면 키트 제품이다.
실키 제면 공법으로 만든 부드러운 면발과 식물성 로스팅 마라탕소스, 청경채 표고 건더기와 마라 향미유 등을 동봉했다. 마라 입문자도 즐길 수 있도록 맵기를 조절했다. 고식이섬유, 고칼슘에 단백질도 6g 함유됐다.
풀무원지구식단은 소비자의 긍정적 반응을 이끌어낸 두유면을 텐더와 함께 풀무원지구식단의 양대 플래그십 제품으로 키우는 데 집중할 계획이다. 연내 다양한 두유면 신제품 출시를 준비하고 있다.
올해 창사 40주년을 맞이하는 풀무원은 지속가능식품의 트렌드를 선도하는 풀무원지구식단 브랜드 확장에 드라이브를 걸고 제2의 도약을 추진하고 있다. 오는 2026년까지 지속가능식품을 식품 전체 매출의 65%까지 끌어올리고, 풀무원지구식단을 연 매출 1000억원 규모로 키우는 등 지속가능식품을 리딩하는 핵심 브랜드로 성장시켜 나갈 계획이다.
/전다윗 기자(david@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일 정상, '북러 파병' 강한 우려…더 긴밀히 공조하기로
- 재계 "상법 개정안, 소수 주주 모두 만족시킬 길은 없어"
- '무게만 13㎏' 기내용 가방에서 발견된 축축한 티셔츠, 충격적인 정체는…
- SKT '스캠뱅가드', CES 혁신 어워즈서 '최고 혁신상'
- '선택과 집중' 카카오, 1년 새 계열사 20여개 축소 '몸집 줄이기' 지속
- LGU+, 포스텍·코닝과 협력…6G RIS 검증 성공
- "노트북부터 놀이공원 이용권까지"…이통3사 '수험생' 이벤트 선보여
- 13세와 동거하며 성관계해 재판 중인 20만 유튜버, 부인에 주먹질해 체포
- 간 큰 개미만 남았다…7일간 레버리지 ETF 4500억 순매수
- "너도나도 미국으로"…주식·코인, 투자자금 해외 이전 급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