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L생명, 업무연속성경영시스템 사후심사 ‘적합’ 판정 획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ABL생명은 업무연속성경영시스템(ISO22301) 유지를 위한 KSR인증심사원의 사후관리 심사에서 '적합' 판정을 받았다고 8일 밝혔다.
업무연속성경영시스템(ISO22301)은 예기치 않은 각종 재난 및 재해가 발생했을 때 기업이 이에 대한 대응 및 복구 등을 통해 사업을 중단하지 않고 핵심 업무를 안정적으로 유지할 수 있는 대응 능력을 인증하는 국제 규격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강승연 기자] ABL생명은 업무연속성경영시스템(ISO22301) 유지를 위한 KSR인증심사원의 사후관리 심사에서 ‘적합’ 판정을 받았다고 8일 밝혔다.
업무연속성경영시스템(ISO22301)은 예기치 않은 각종 재난 및 재해가 발생했을 때 기업이 이에 대한 대응 및 복구 등을 통해 사업을 중단하지 않고 핵심 업무를 안정적으로 유지할 수 있는 대응 능력을 인증하는 국제 규격이다.
ABL생명은 지난해 12월 비즈니스연속성경영시스템(BCMS) 심사 및 적정성 평가 등을 거쳐 국제표준에서 요구하는 사항을 모두 충족함에 따라 2년 연속 해당 인증을 유지하게 됐다.
특히 이번 평가에서 ABL생명은 경영진 및 관리자의 BCMS 운영 지원을 통한 지속적인 개선 수행, 본사 및 영업현장을 대상으로 BCMS 구축 확대, 전 직원 비상대피훈련 참여, 핵십업무에 대한 대체사업장 이동을 통해 모의훈련 실시 등 업무연속성경영시스템 유지 및 개선에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인 점에서 좋은 점수를 받았다.
정종국 ABL생명 CRO는 “기업의 재해경감활동은 재난 피해를 최소화하는 것뿐만 아니라 기업의 신뢰도와 가치를 높이는 일이다. 이번 성과에 안주하지 않고 앞으로도 매년 실전과 같은 재난 훈련을 지속해 임직원의 생명 보호 및 중단 없는 대고객서비스를 제공해 고객에게 신뢰받는 생명보험사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ABL생명은 지난해 보험업계 최초로 업무연속관리체계 국제표준인증(ISO22301)과 행정안전부 ‘재해경감우수기업’ 국내 인증을 모두 획득한 바 있다.
spa@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연예대상’ 탁재훈, 스태프 100여명 회식비 쐈다
- 20대女 "난 뚱뚱" 멀쩡한데 더 빼…6~7명중 1명은 저체중
- '이병헌 협박女' BJ, 1년 24억씩 벌다 돌연 은퇴…왜?
- “결국 터질게 터졌다” 뭇매에 망한줄 알았는데…뒤늦게 넷플릭스 ‘폭발’
- 원가 7만→36만원에 팔더니…“애플 백기?” 반값 ‘이어폰’ 나온다
- 또 임영웅이네…“스태프에 도시락 대신 밥차 대접” 알바생 감동 사연
- 손흥민父 “미친…” 분노한 이유? 그가 본 ‘부모·지도자’ 역할 뭔가했더니
- 온 국민 펑펑 울렸다…‘코 깨진’ 스핑크스와 헐벗은 노인, 美서 무슨 일이[이원율의 후암동 미
- “비싼 아이폰이 웬일이냐?” 50만원 싸졌다…새 삼성폰 등장 의식했나
- 난치병에 쓰러진 '국민 마라토너' 이봉주의 근황…"올해는 달리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