빗썸, 임직원·가족 120명 연탄 봉사활동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내 가상거래소 '빗썸'이 지난 6일 오전 120여 명의 임직원과 가족이 참여하는 연탄 나눔 봉사를 진행했다고 8일 밝혔다.
빗썸은 이번 봉사활동을 함께 진행한 사단법인 해피피플 측에 2000만원 상당의 방한용품과 생필품도 전달했다.
이재원 빗썸 대표는 "빗썸의 연탄 나눔 행사는 나눔의 기쁨과 보람을 함께 느끼자는 직원들의 제안에서 시작했다"며 "나눔을 실천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연탄 2만여장…2천만원 상당 생필품 기부
[헤럴드경제=유동현 기자] 국내 가상거래소 ‘빗썸’이 지난 6일 오전 120여 명의 임직원과 가족이 참여하는 연탄 나눔 봉사를 진행했다고 8일 밝혔다.
빗썸 임직원들과 가족들은 서울 강남구 구룡마을 일대 가구를 직접 방문해 1만9250장의 연탄을 배달했다. 빗썸은 이번 봉사활동을 함께 진행한 사단법인 해피피플 측에 2000만원 상당의 방한용품과 생필품도 전달했다. 물품들은 소외계층 이웃들의 추운 겨울나기를 위해 쓰일 예정이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김도진 군(11)은 “힘들었지만 누군가에게 도움이 되는 일이라고 생각하니 마음이 따뜻해졌다”며 “다음에도 아빠와 함께 좋은 일을 하고 즐거운 추억도 쌓고 싶다”고 말했다.
빗썸은 직원들이 직접 참여하는 사회공헌활동을 이어왔다. 매 분기마다 자발적인 헌혈을 통한 헌혈증 기부를 진행해왔다. 사내 봉사단체는 어르신 치매예방 봉사, 유기견센터 봉사 등을 정기적으로 하고 있다. 최근에는 창립 10주년을 맞아 100억 규모의 ‘빗썸 나눔 공익재단’ 출범을 예고했다. 이밖에도 300억 규모의 스타트업 지원사업을 진행하는 등 기업의 사회적 책임 실현을 중점으로 둔 사업을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이재원 빗썸 대표는 “빗썸의 연탄 나눔 행사는 나눔의 기쁨과 보람을 함께 느끼자는 직원들의 제안에서 시작했다”며 "나눔을 실천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dingdong@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병헌 협박女' BJ, 1년 24억씩 벌다 돌연 은퇴…왜?
- “결국 터질게 터졌다” 뭇매에 망한줄 알았는데…뒤늦게 넷플릭스 ‘폭발’
- 원가 7만→36만원에 팔더니…“애플 백기?” 반값 ‘이어폰’ 나온다
- 또 임영웅이네…“스태프에 도시락 대신 밥차 대접” 알바생 감동 사연
- 손흥민父 “미친…” 분노한 이유? 그가 본 ‘부모·지도자’ 역할 뭔가했더니
- 온 국민 펑펑 울렸다…‘코 깨진’ 스핑크스와 헐벗은 노인, 美서 무슨 일이[이원율의 후암동 미
- “비싼 아이폰이 웬일이냐?” 50만원 싸졌다…새 삼성폰 등장 의식했나
- 난치병에 쓰러진 '국민 마라토너' 이봉주의 근황…"올해는 달리고 싶다"
- 20대女 "난 뚱뚱" 멀쩡한데 더 빼…6~7명중 1명은 저체중
- 4인 가족이 고기 3인분·막국수 주문했는데…사장 “고기는 무조건 인원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