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치에프알, 디에스엔인베 인수로 통신분야 경쟁력 강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통신장비전문기업 에치에프알(HFR)이 신기술사업금융전문회사 디에스엔인베스트먼트(DSN)를 인수했다고 8일 밝혔다.
회사 관계자는 "나아가 AI 보안, 양자센싱 및 통신분야와 같은 미래지향 사업에 투자해 관련 원천기술을 선제적으로 확보하려고 한다"고 덧붙였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배요한 기자 = 통신장비전문기업 에치에프알(HFR)이 신기술사업금융전문회사 디에스엔인베스트먼트(DSN)를 인수했다고 8일 밝혔다. 인수규모는 160억원이며, 지분율은 100%에 해당한다.
이번 인수는 HFR의 지속적인 성장과 주력 산업인 통신 분야에서의 경쟁력 강화를 목표로 하고 있다. 향후 적극적인 유관 사업 투자로 기술 경쟁력을 확보하고 신규 시장 진출과 글로벌 시장 확대에 속도를 더한다는 방침이다.
HFR은 DSN을 통해 회사의 주요사업과 시너지를 낼 수 있는 5G+ 스페이스 모바일(Space Mobile), 프라이빗 5G 글로벌라이제이션(Private 5G Globalization) 등 글로벌 전략 프로젝트 분야로 적극적인 투자에 나설 계획이다. 회사 관계자는 "나아가 AI 보안, 양자센싱 및 통신분야와 같은 미래지향 사업에 투자해 관련 원천기술을 선제적으로 확보하려고 한다"고 덧붙였다.
지난해 디에스엔인베스트먼트의 운용자산(AUM)은 약 620억원이다. 회사는 2026년에는 지난해 대비 200% 규모로 확대하는 것을 목표로 사업을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HFR 관계자는 "이번 인수는 단순한 기업 확장이 아니라 HFR의 장기적인 비전과 성장 전략에 근거한 것"이라며 "통신장비 분야의 리더로서 지위를 공고히 하는 기회로 만들겠다"고 전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byh@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탁재훈, 19살 연하 전소민과 핑크빛…"진짜 사귈까봐"
- 김선호도 가족 법인 탈세 의혹…차은우와 같은 소속사
- 44세에 찾아온 예상 밖 임신…유명 여배우 "경련 올 정도로 울어"
- 송혜교, 길거리 심야 데이트…"나의 사랑 은숙 언니랑"
- 류시원 아내, '100억 소개팅' 경험담…"수수료 10억 요구해"
- 홍석천 "재개발 몰라 2억에 판 부동산…현재 30억"
- FT아일랜드 최민환, 공연 중 실신 "탈수 증상"
- 김소현, 영재아들 근황 공개…세계 상위 0.1%
- '하트시그널' 김지영 혼전임신…사업가와 결혼
- 이청아 "교통사고로 고관절 부상…허리·목까지 통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