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마켓, 판매자용 매출 분석 서비스 'ESM플러스 통계' 오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G마켓은 판매 데이터를 분석해주는 'ESM플러스 통계'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8일 밝혔다.
ESM플러스 통계는 판매·유입·서비스 점수·키워드·리뷰 등 데이터 분석을 통해 판매에 도움이 되는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김태수 G마켓 PX본부장은 "다양한 형태의 고도화된 분석 데이터를 제공해 판매 고객의 안정적인 활동을 지원하고자 한다"며 "명절 대목인 설 빅세일을 앞두고 효과적인 판매 전략을 세우는데 즉각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G마켓은 판매 데이터를 분석해주는 'ESM플러스 통계'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8일 밝혔다. ESM플러스는 G마켓 판매관리 사이트다.
ESM플러스 통계는 판매·유입·서비스 점수·키워드·리뷰 등 데이터 분석을 통해 판매에 도움이 되는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개별 주문 단위로 단편적인 판매 데이터를 제공했던 것과는 달리 다양한 방식으로 현재 판매 상황을 점검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G마켓·옥션 판매 고객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판매 고객은 '오늘의 판매 현황', '판매 실적', '유입 분석 데이터' 등 3가지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판매 고객은 통계 서비스를 통해 오늘 많이 팔리고 있는 상품, 고객 유입이 많은 상품을 확인해 집중 관리할 수 있다. 판매가 원활한 주요 시간대 등을 참고해 효율적인 판매 활동을 계획할 수 있다.
또한 기간·상품 별로 판매 흐름을 파악하고 고객 구매 동선을 체크해 판매 전략을 설정할 수도 있다. 키워드 분석, 리뷰 현황 등의 서비스는 상반기 내 순차적으로 추가 오픈할 계획이다.
김태수 G마켓 PX본부장은 “다양한 형태의 고도화된 분석 데이터를 제공해 판매 고객의 안정적인 활동을 지원하고자 한다”며 “명절 대목인 설 빅세일을 앞두고 효과적인 판매 전략을 세우는데 즉각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민경하 기자 maxkh@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ES 2024]삼성·LG, 투명 디스플레이 시대 연다
- [CES 2024]“AI는 연결성 넘어 인간·사회 지속가능성까지 향상시킬 것”
- [CES 2024]SK그룹 '친환경+AI' 패키지 솔루션 제시…글로벌 시장 전략으로 탈바꿈
- [신년 특집 인터뷰] 장웅성 OSP 단장 “빅블러 시대, '연구·혁신(R&I)' 패러다임이 필요하다”
- 법무법인 세종, AI·데이터 전문가로 구성된 'AI·데이터 정책센터' 발족
- 온나라 지식·이음 등 정부시스템 '클라우드 네이티브' 첫 전환
- [CES 2024] LG전자, CES 2024에서 '고객의 미래를 다시 정의하다(Reinvent your future)'
- [CES 2024] 삼성전자, CES 2024서 '모두를 위한 AI' 선언
- [기고] 자유민주주의 꽃은 공정한 선거에 있다
- [과학기술이 미래다] 〈111〉세계 33번째로 남극조약 가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