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안타증권 "삼성바이오로직스, 성장 안정적…목표가 95만 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유안타증권은 삼성바이오로직스에 대해 "올해 성장이 안정적일 것"이라며 투자의견 '매수'와 함께 목표주가 95만 원을 제시했다.
8일 유안타증권은 2023년도 4분기 삼성바이오로직스의 연결 기준 맥출액은 1조818억 원, 영업이익은 3063억 원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CDMO 수주, 향후 주가 상승의 주요 모멘텀"
[더팩트|윤정원 기자] 유안타증권은 삼성바이오로직스에 대해 "올해 성장이 안정적일 것"이라며 투자의견 '매수'와 함께 목표주가 95만 원을 제시했다.
8일 유안타증권은 2023년도 4분기 삼성바이오로직스의 연결 기준 맥출액은 1조818억 원, 영업이익은 3063억 원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했다.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12.0% 오른 수준, 영업이익은 2.1% 하락할 것이라는 관측이다.
하현수 유안타증권 연구원은 "4분기에는 코로나19 관련 위탁개발생산(CDMO) 계약 종료 보상금과 같은 1회성 수익은 없다. 그러나 전분기 높았던 바이오에피스 제품 생산 비중 감소로 내부 거래 규모는 전 분기 대비 크게 감소하면서 상향한 가이던스인 매출 성장 20% 이상은 달성할 것"이라고 풀이했다.
하현수 연구원은 "2024년 금리 인하가 예상되면서 바이오테크들의 R&D 파이프라인수도 다시 증가하면서 CDMO 업황 회복이 기대된다"면서 "동사는 항체-약물 접합체(ADC)로 CDMO 사업을 확대하고 있으며, 관련 수주가 향후 주가 상승의 주요 모멘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garden@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尹, '쌍특검' 거부…김건희 여사 '조용한 내조' 돌입하나
- 세 불리기 들어간 이준석 개혁신당…'낙준연대'도 시동?
- 붙으면 과잉, 떨어지면 사고…이재명 피습에 총선 경호 딜레마
- [내가 본 '정세운'] 또박또박 이름 쓴 싸인이 어울리는 뮤지션
- '재판 지연 해결' 사활 건 대법원장…주목되는 정치인 사건
- '드라큘라', 놓쳐서는 안 될 마지막 빨간 머리 '샤큘'[TF리뷰]
- [비즈토크<상>] 태영건설 '불량' 워크아웃 자구안…사실상 '무산 위기'
- [비즈토크<하>] 경제계 '원팀 코리아' 다짐…증권사 '부동산PF 관리' 본격화
- 클린스만호 무실점 6연승...손흥민-이강인 '찰떡 호흡' 청신호
- [인터뷰] 설송아 "자본주의 격동 북한, 남한과 점점 가까워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