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운드트랙#2’ 손정혁 “연기 시작하자마자 주연, 욕심부터 내려놨죠” [인터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배우 손정혁(30)은 2020년 3월 데뷔한 이후 3년 동안 "롤러코스터를 탄 것 같은 시간"을 보냈다.
"주연이라는 부담을 느낄 겨를도 없었어요. 지난해 2월 캐스팅되자마자 곧바로 대사 외우기 바빴는걸요. 다만 음악을 하면서부터 평소에 준비가 잘 돼 있어야 무언가를 보여줄 수 있다는 걸 이미 알고 있었어요. 그래서 평소에 연기 연습을 열심히 해왔고, 너무 욕심내면 과해질 수 있다는 생각에 나답게 연기하자고 마음을 다잡았어요."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운명처럼 싱어송라이터역 맡아
주제곡도 직접 만들고 불렀죠
연기 하면서 음악세계 넓어져
‘매력적인 두 토끼’ 다 잡을래요
무대와 오디션 예능프로그램, 드라마를 넘나들며 3년의 시간을 스펙터클하게 채운 손정혁은 “무언가에 흥미를 느끼면 곧장 돌진하는 ‘금사빠’(금방 사랑에 빠지는 사람)여서 음악과 연기에도 빠르게 푹 빠져버렸다”며 웃었다.
●“싱어송라이터 역, 운명이었죠!”
그는 드라마에서 싱어송라이터 케이 역을 맡아 음악에 대한 꿈을 접고 피아노 과외 교사로 일하는 금새록과 그의 전 연인 노상현과 달콤한 삼각 로맨스를 펼쳤다. 캐릭터와 싱어송라이터라는 접점을 파고든 덕분에 데뷔하자마자 주연 자리를 꿰찼다.
“주연이라는 부담을 느낄 겨를도 없었어요. 지난해 2월 캐스팅되자마자 곧바로 대사 외우기 바빴는걸요. 다만 음악을 하면서부터 평소에 준비가 잘 돼 있어야 무언가를 보여줄 수 있다는 걸 이미 알고 있었어요. 그래서 평소에 연기 연습을 열심히 해왔고, 너무 욕심내면 과해질 수 있다는 생각에 나답게 연기하자고 마음을 다잡았어요.”
그는 드라마 주제곡인 ‘다 카포’를 직접 쓰고 가창하기도 했다. 자신이 사랑하는 음악과 연기를 함께 내보인 경험이 그에게 용기를 북돋아 줬다.
“처음에는 케이의 시점으로 노래를 만들다가 현서(금새록), 수호(노상현)의 이야기에 마음을 빼앗겨서 가사를 전부 뒤엎었죠. 제작진이 제 경험을 케이의 작곡 과정에 녹여 주셨어요. 실제와 비슷한 캐릭터를 만나 신기한 경험을 하게 돼 기뻐요.” ●“연기로 인해 넓어지는 나”
배우로 전향한 이후에도 매주 목요일 동료들과 모여 음악 작업을 계속하고 있다. 그는 “오히려 음악을 하면서 음악과 나의 관계를 재정립하게 됐다”고 돌이켰다.
“이전에는 ‘요즘 뭐가 잘 팔리지?’라는 생각을 하며 곡을 썼어요. 그런데 연기를 하면서 음악에 대한 평가나 부담에서 벗어날 수 있었어요. 음악이 더 재미있어졌죠. 작곡이 일기를 쓰는 것과 비슷하다면, 연기는 반대로 나를 바깥으로 꺼내 보이는 일이라 색달라요. 연기를 통해 몰랐던 나를 알게 되고, 결국 음악도 점점 넓어져 가는 게 느껴져요.”
손정혁은 “정신을 차려보니 노래와 연기에 빠져 있었던 것처럼 언젠가 또 다른 흥밋거리를 만나더라도 이제 연기와 음악을 떠나지는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그 두 가지를 오래 사랑할 것이란 예감이 강하게 들기 때문”이라며 웃었다.
“이번에 ‘연하남’ 캐릭터를 해봤는데 한 번 더 도전해서 제2의 ‘국민 연하남’이 되면 어떨까요? 다음엔 짝사랑 말고, 사랑받는 역할을 해보고 싶어요. 더 늦기 전에 교복도 한번 입어봐야죠. 이렇게나 하고 싶은 게 많은데 어떻게 연기를 사랑하지 않을 수 있겠어요.”
유지혜 스포츠동아 기자 yjh0304@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최진희 “딸의 권유로 재혼…♥남편, 15억 빚 갚아줘” (같이삽시다)
- ‘50대 맞아?’ 미나, 강도 높은 폴댄스도 거뜬 [DA★]
- 조우종vs오상진, 전면전→몸싸움까지?…아내도 소환 (동상이몽2)
- 손흥민, 거주하는 런던 부촌 아파트…자가 130억·월세 1억
- 손흥민, 런던 한식집에서 깜짝 포착…실제 영접에 난리 (선넘팸) [TV종합]
- 공민지, 누드톤 비키니로 파격 섹시미 [DA★]
- 김나정, 마약 투약 혐의 경찰 조사→필로폰 양성 반응 [종합]
- 김병만 전처가 가입한 보험, 수익자는 본인과 입양한 딸 (연예튀통령)[종합]
- ‘파혼’ 전소민, 대출 때문에 몰래 배달 알바까지 (오지송)
- 박인비 딸 인서, 키즈 카페 대신 실내 스크린 골프장 가는 18개월 (슈돌)[TV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