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 피겨 꿈나무들에 5000만원 장학금 전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B금융그룹(회장 양종희)이 피겨 꿈나무들을 위해 장학금을 전달했다.
7일 KB금융은 의정부 실내빙상장에서 'KB금융 코리아 피겨스케이팅 챔피언십 2024'에서 'KB금융 피겨 꿈나무 장학금' 5000만원을 대한빙상경기연맹을 통해 전달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박은경 기자] KB금융그룹(회장 양종희)이 피겨 꿈나무들을 위해 장학금을 전달했다.
7일 KB금융은 의정부 실내빙상장에서 'KB금융 코리아 피겨스케이팅 챔피언십 2024'에서 'KB금융 피겨 꿈나무 장학금' 5000만원을 대한빙상경기연맹을 통해 전달했다.
이번 장학금은 'KB금융 코리아 피겨스케이팅 챔피언십 2024'와 지난해 12월 개최한 '2023 KB금융 전국 남녀 피겨스케이팅 회장 배 랭킹대회' 성적 합산을 통해 선정하는 총 10명의 피겨 유망주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KB금융은 '대한민국 피겨스케이팅 발전'을 목표로 지난 2015년부터 매년 유소년 유망주를 위한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다. 지난 2023년 장학금을 받은 선수들은 총 8차례 '피겨 주니어 그랑프리대회'에서 입상하며 국제적인 경쟁력을 입증하기도 했다.
지난 2006년 KB국민은행이 피겨 여제 김연아와 인연을 맺은 이후로 KB금융은 17년 동안 한국 동계스포츠 발전을 위해 다양한 지원을 이어 오고 있다.
박진영 KB금융 상무는 "KB금융이 '국민과 함께 성장하는 NO.1 디지털금융그룹'이 되기 위해 수많은 성장통을 거듭해 왔듯이 피겨 꿈나무들에게도 이번 대회가 꿈과 희망을 전하는 세계적인 선수로 성장해 나가는 데 도움 준 추억이 되기를 바란다"며 "미래세대 육성에 적극 앞장서며 사회 공동의 가치를 추구하는 기업 시민으로의 역할을 충실히 이행 하겠다"고 말했다.
대한빙상경기연맹 관계자는 "국가대표 후원 및 꿈나무 장학금 지원 등 한국 피겨 발전을 위해 아낌없이 후원하는 KB금융그룹의 지원에 매우 감사하다"며 "국민에게 감동과 희망을 전하는 동계스포츠 강국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KB금융을 비롯한 많은 후원 기업과 함께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은경 기자(mylife1440@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바람난 아내에게 홧김에 '손찌검'…이혼 책임, 누가 더 클까? [결혼과 이혼]
- [오늘의 운세] 11월 14일, 윗사람 공경하면 큰 복이 따르게 되는 띠
- 솔리다임, 세계 최대 용량 AI 낸드 솔루션 eSSD 'D5-P5336' 출시
- "요즘 MZ들이 취직하면 처음 하는 일"…'송부'? '재량'?
- 디딤돌대출 국회 청원 등장…"맞춤형 관리 방안 철회" [단독]
- "조합장 구속"…상계2구역 소송전에 조합원 '눈물' [현장]
- 이통3사의 호소…"과기부, 공정위 담합 조사 살펴 달라"(종합)
- "나 집주인인데"…원룸 들어가 성폭행 시도 20대男, 구속
- 의협 비대위원장에 박형욱 "정부가 '의료파탄 시한폭탄' 멈춰야 대화 가능"
- [속보] 새 의협 비대위원장, 박형욱 "정부 '의료파탄 시한폭탄' 멈춰야 대화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