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준석 개혁신당...나흘만에 온라인 당원 4만명 돌파
김동식 기자 2024. 1. 7. 16:42
이준석 전 국민의힘 대표가 추진 중인 가칭 '개혁신당'이 당원 모집 나흘 만에 온라인에서만 4만명을 넘는 당원을 확보했다.
이 전 대표는 7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4만명을 넘겼다'는 글을 남겼다.
그러면서 '40,424명의 동지와 함께'라고 적힌 개혁신당 창당준비위원회 홈페이지 사진과 주소를 함께 게시했다.
이 전 대표가 지난 3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당원 가입 안내 공지를 올린 지 나흘 만이다. 지난 4일에는 당원 모집 하루 만에 2만명을 넘기도 했다.
앞서 지난 6일 이 전 대표와 천하람·허은아·이기인 개혁신당 공동 창당준비위원장은 온라인 당원 모집과 별개로 대구를 찾아 길거리 당원 모집 활동도 벌였다.
개혁신당은 빠르면 금주 중으로 시·도당 창당 및 등록신청 절차를 마무리한 뒤 오는 20일 중앙당 창당대회를 개최한다는 계획이다.
현재 경기를 비롯해 인천, 서울, 경남·북, 부산, 대구 등에서 온라인을 통한 당원 가입자가 1천명씩을 넘어 중당당 설립 요건을 갖춘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8일 개혁신당 정강정책위원장을 맡고 있는 이 전 대표는 8일 국회에서 정강 및 정책을 소개하는 기자회견을 가질 예정이다.
김동식 기자 kds77@kyeonggi.com
Copyright © 경기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경기일보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낀 경기도’ 김동연호 핵심 국비 확보 걸림돌…道 살림에도 직격탄 예고
- 삼천리그룹, 임원인사 및 조직개편 단행
- 공천 개입 의혹 명태균·김영선 구속..."증거인멸 우려"
- 한국 축구, 북중미월드컵 亞 3차 예선서 파죽의 4연승
- “해방이다” 수험생들의 ‘수능 일탈’ 우려...올해는 잠잠하네 [2025 수능]
- "우리 집으로 가자" 광명서 초등생 유인한 50대 긴급체포
- [영상] “온 어린이가 행복하길”…경기일보‧초록우산, 제10회 경기나눔천사페스티벌 ‘산타원
- 성균관대 유지범 총장, 대만국립정치대학교에서 명예 교육학 박사학위 받아
- 어린이들에게 사랑 나눠요, 제10회 나눔천사 페스티벌 산타원정대 [포토뉴스]
- 이재명 “혜경아 사랑한다” vs 한동훈 “이 대표도 범행 부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