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창원시 총선 출마 예정자들 출판기념회 '봇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남 창원지역 총선 출마 예정자들의 출판기념회가 1월 첫 주말을 앞두고 잇따라 개최됐다.
더불어민주당 창원시 성산구 총선 출마를 선언한 허성무 전 창원시장은 6일 창원문성대학교에서 미래도시 창원을 위한 구상과 정치 여정을 담은 책 '파란운동화의 꿈'의 출판기념회를 개최했다.
더불어민주당 창원시 진해구 출마를 선언한 황기철 전 국가보훈처장은 지난 5일 진해청소년전당에서 '대한민국의 국격 보훈 3.0' 출판기념회를 열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창원=뉴시스]강경국 기자 = 경남 창원지역 총선 출마 예정자들의 출판기념회가 1월 첫 주말을 앞두고 잇따라 개최됐다.
더불어민주당 창원시 성산구 총선 출마를 선언한 허성무 전 창원시장은 6일 창원문성대학교에서 미래도시 창원을 위한 구상과 정치 여정을 담은 책 '파란운동화의 꿈'의 출판기념회를 개최했다.
노무현 전 대통령과의 추억, 창원시장 시절의 경험 등을 통한 정치철학과 창원 미래 50년 성장을 위한 고민 등을 담은 '파란운동화의 꿈'은 허 전 시장의 생각과 주요 인물들과 그동안 쌓은 경험을 서술형으로 풀어냈다.
현직 검사 신분으로 총선 출마를 시사해 논란을 빚은 김상민 대전고검 부장검사(45·사법연수원 35기)도 같은날 창원대 종합교육관에서 '그래 다시! 김상민'이라는 책을 내고 출판기념회를 열고 정치 행보를 시작했다.
출판기념회에는 주최 측 추산 3000여 명의 시민이 참석해 행사장을 가득 채웠고, 최만림 경남도 행정부지사, 노동진 수협중앙회장, 김희완 전 서울시 부시장, 정문홍 로드FC 회장, 가수 박상민이 참석했다.
원희룡 전 국토교통부 장관, 인요한 전 국민의힘 혁신위원장, 국민의힘 권성동·안철수·양금희 국회의원이 축하영상으로 출판기념회를 축하했다.
국민의힘 창원시 성산구 출마를 선언한 김석기 예비후보도 같은날 창원대 글로벌 평생 학습관에서 '경력이 미래를 만든다' 출판기념회를 가졌다.
황철곤 전 마산시장, 권민호 전 거제시장, 홍태용 김해시장, 박민원 창원대학교 총장 당선인이 참석했고, 박완수 경남도지사, 김호일 대한노인회 회장, 김장겸 마산MBC 사장이 축하영상으로 출판기념회를 축하했다.
더불어민주당 창원시 진해구 출마를 선언한 황기철 전 국가보훈처장은 지난 5일 진해청소년전당에서 '대한민국의 국격 보훈 3.0' 출판기념회를 열었다.
'아덴만의 새벽을 지나 국가보훈을 향해 묵묵히 걸어온 황기철의 길'을 주제로 국가보훈을 향한 그의 아직 끝나지 않은 향해의 기록을 담은 '대한민국의 국격 보훈 3.0'을 통해 국가보훈처장과 해군사관학교 교장, 해군참모총장 등의 경험을 밝혔다.
황 전 처장은 "지금 한반도 상황은 상당히 심각하다. 안전장치가 다 무너졌기 때문이다. 이 위기 상황을 막을 수 있는 것은 정치뿐이다. 군인은 반드시 싸우려 하고 이기려 한다. 군인들은 그런 자세를 가져야 하지만 정치인은 조용한 평화를 이야기해야 한다."며 자신의 정치철학을 전했다.
출판기념회에는 허성무 전 창원시장, 이남우 전 국가보훈처 차관, 허대범 전 국회의원, 김지수 전 경남도의회 의장, 김경희·백승규·이종화·이원주·한은정·전홍표·진형익 창원시의원이 참석했다.
한편, 공직선거법상 제22대 국회의원 선거 90일전인 오는 11일부터 후보자의 출판기념회가 금지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kgkang@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월매출 4억' 정준하, 자영업자 고충 토로…"너무 화나 경찰 신고"
- 태권도 졌다고 8살 딸 뺨 때린 아버지…심판이 제지(영상)
- 김숙 "한가인에게 너무 미안해서 연락도 못 해"…무슨 일?
- 허윤정 "전 남편, 수백억 날려 이혼…도박때문에 억대 빚 생겼다"
- 채림, 전 남편 허위글에 분노 "이제 못 참겠는데?"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김병만 전처, 사망보험 20개 들어…수익자도 본인과 입양딸" 뒤늦게 확인
- '마약 투약 의혹' 김나정 누구? 아나운서 출신 미스맥심 우승자
- 박원숙 "사망한 아들에 해준 거 없어…손녀에 원풀이"
- "아내 숨졌다" 통곡한 신입에 모두 아파했는데 기막힌 반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