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D와 계약 마치고 돌아온 고우석 앞에 놓인 도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고우석(26)은 메이저리그(MLB) 샌디에이고 파드리스와 입단 계약을 마치고 6일 귀국했다.
포스팅 시스템(비공개 경쟁입찰) 마감 직전 샌디에이고와 계약했다.
고우석은 샌디에이고와 계약하기 전에도 꾸준히 개인훈련을 하며 몸을 만들었다.
계약을 위해 급히 샌디에이고로 떠난 당일(3일) 오전에도 개인훈련 스케줄을 소화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고우석은 샌디에이고와 계약하기 전에도 꾸준히 개인훈련을 하며 몸을 만들었다. 계약을 위해 급히 샌디에이고로 떠난 당일(3일) 오전에도 개인훈련 스케줄을 소화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해에는 좋지 않은 몸 상태로 출발해 시즌 내내 어려움을 겪었던 만큼, 올해는 되풀이하지 않겠다는 의지다.
고우석은 지난 시즌 개막을 앞두고 개최된 제5회 월드베이스볼클래식(WBC)을 준비하면서 목에 담 증세를 느꼈다. 결국 WBC에선 단 한 차례도 마운드에 오르지 못했다. 귀국 후 정밀검사를 받은 결과 어깨 회전근개 근육 중 하나인 극상근에 염증 소견을 받고 재활했다. 다른 선수들보다 시즌 출발이 늦었다. 부상 여파는 시즌 내내 발목을 잡았다. 결국 44경기에서 3승8패13세이브, 평균자책점(ERA) 3.68의 아쉬운 성적으로 정규시즌을 마감했다.
고우석에게 시즌 준비가 중요한 이유는 더 있다. 지난해까지는 보직이 확실한 상태에서 시즌을 준비하고, 개막을 맞았다. 그러나 이제는 치열한 경쟁을 이겨내야 한다. 샌디에이고는 일본프로야구에서 마무리투수로 최연소 200세이브를 달성하고, 대표선수로도 각광받은 마쓰이 유키(29)를 영입했다. 지난 2년간 샌디에이고 불펜에서 주축으로 활약한 로베르트 수아레스(33)도 있다.
선수의 동의 없이는 마이너리그로 내릴 수 없다는 조항이 계약에 삽입돼 고우석의 신분은 어느 정도 보장돼 있다. 그러나 꾸준히 MLB 마운드를 밟으려면 이들과 경쟁할 스프링캠프에서부터 밀리지 않아야 한다. 이 때문에 어느 때보다 시즌 준비가 중요하다.
샌디에이고는 한국에서 2024시즌 개막전을 치른다. 3월 20, 21일 고척돔에서 LA 다저스와 2연전을 펼친다. 고우석은 개막 2연전에 출전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그러려면 스프링캠프부터 완벽한 몸 상태로 경쟁을 뚫어야 한다. MLB 무대에서도 마무리투수로 등판하는 고우석의 모습을 기대해본다.
최용석 기자 gtyong@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최진희 “딸의 권유로 재혼…♥남편, 15억 빚 갚아줘” (같이삽시다)
- ‘50대 맞아?’ 미나, 강도 높은 폴댄스도 거뜬 [DA★]
- 이미주 열애 중? “요즘 촬영장 도망치듯 나가” 제보 속출 (놀뭐)
- 손흥민, 거주하는 런던 부촌 아파트…자가 130억·월세 1억
- 손흥민, 런던 한식집에서 깜짝 포착…실제 영접에 난리 (선넘팸) [TV종합]
- 공민지, 누드톤 비키니로 파격 섹시미 [DA★]
- 김나정, 마약 투약 혐의 경찰 조사→필로폰 양성 반응 [종합]
- 김병만 전처가 가입한 보험, 수익자는 본인과 입양한 딸 (연예튀통령)[종합]
- ‘파혼’ 전소민, 대출 때문에 몰래 배달 알바까지 (오지송)
- 박인비 딸 인서, 키즈 카페 대신 실내 스크린 골프장 가는 18개월 (슈돌)[TV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