욱일기에 성범죄자 방송까지…논란된 네이버 스트리밍 ‘치지직’, 24시간 모니터링 적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네이버가 스트리밍 서비스 '치지직' 베타서비스에서 발생한 친일, 선정적 방송을 차단할 대책을 마련한다.
7일 정보통신(IT) 업계에 따르면 네이버는 사내 치지직 관리 인력과 손자회사인 그린웹서비스를 통해 치지직에 대한 24시간 모니터링을 진행할 계획이다.
네이버는 치지직에 방송 연령 제한 옵션을 추가했다.
네이버는 치지직에 대한 모니터링을 강화하는 동시에 네이버 카페와 연동해 스트리머와 이용자가 소통하는 생태계를 만들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네이버가 스트리밍 서비스 ‘치지직’ 베타서비스에서 발생한 친일, 선정적 방송을 차단할 대책을 마련한다.
7일 정보통신(IT) 업계에 따르면 네이버는 사내 치지직 관리 인력과 손자회사인 그린웹서비스를 통해 치지직에 대한 24시간 모니터링을 진행할 계획이다.
치지직 베타서비스가 시작된 후 한 여성 스트리머가 지난 3일 욱일기가 그려진 티셔츠를 입고 방송을 진행해 친일 방송 논란이 생겼다. 치지직은 이런 사실을 발견해 지난 4일 운영 정책 위반 등을 이유로 채널 운영을 정지시켰다. 또 성인방송을 주로 하는 스트리머의 방송이나 성범죄자 등 범죄 전과가 있는 스트리머의 방송이 나오고 있다는 신고가 접수되기도 했다.
네이버는 음란물 필터링을 강화하기 위해 인공지능(AI) 기술인 엑스아이(X-eye)를 치지직에 적용, 유해 사진과 영상을 걸러낸다. 엑스아이는 98.1%의 확률로 유해 사진과 영상을 걸러내는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는 주문형비디오(VOD)와 채팅에 적용되고 있으며 앞으로는 라이브 영상에도 확대 적용한다.
네이버는 치지직에 방송 연령 제한 옵션을 추가했다. 연령 제한 옵션을 추가하면 갑작스러운 성인방송 송출 등으로부터 청소년을 보호할 수 있기 때문이다.
네이버는 치지직에 대한 모니터링을 강화하는 동시에 네이버 카페와 연동해 스트리머와 이용자가 소통하는 생태계를 만들 예정이다. 네이버는 완성도를 높인 치지직을 연내 정식으로 출시할 계획이다.
- Copyright ⓒ 조선비즈 & Chosun.com -
Copyright © 조선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홍콩 부동산 침체 가속화?… 호화 주택 내던지는 부자들
- 계열사가 “불매 운동하자”… 성과급에 분열된 현대차그룹
- 삼성전자·SK하이닉스, 트럼프 2기에도 ‘손해보는 투자 안한다’… 전문가들 “정부도 美에 할
- [르포] 일원본동 "매물 없어요"… 재건축 추진·수서개발에 집주인들 '환호'
- 10兆 전기차 공장 지었는데… 현대차, 美 시장에 드리워진 ‘먹구름’
- [인터뷰] 전고체 날개 단 CIS “캐즘으로 시간 벌어… 소재·장비 ‘두 마리 토끼’ 잡는다”
- “美FDA 승인 받았는데 회사 꼼수에 주가 곤두박질”... 분노한 개미들, 최대주주된다
- [르포] “혈액 받고 제조, 36시간 안에 투여” 지씨셀 세포치료제 센터
- [과학영재교육 갈림길]④ 김성근 포스텍 총장 “문제풀이 숙련공 거부…370명 원석 뽑겠다”
- 비트코인 급등에 엘살바도르, 90% 수익 '대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