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시다 PD "신규 직업 픽토맨서, 황금의 유산은 여름 출시"
파이널판타지14 팬 페스티벌에서 새로운 직업 '픽토맨서'와 신규 확장팩 '황금의 유산' 세부 정보가 공개됐다.
스퀘어에닉스는 7일 파이널판타지14 팬 페스티벌 도쿄를 개최했다. 기조 강연에서 요시다 나오키 PD가 직접 신규 확장팩과 신 직업을 소개하며 팬 페스티벌의 분위기를 돋궜다.
신 직업 픽토맨서는 붓을 무기로 '회화마법'을 사용하는 원거리 캐스터다. 적을 공격할 뿐만 아니라 파티를 강화하는 마법도 가졌다. 흑마법사와 함께 부활을 사용할 수 없는 캐스터다. NPC 중에서는 쿠루루가 픽토맨서로 활약할 예정이다.
신규 확장팩 '황금의 유산'은 에오르제아 서쪽에 위치한 신 대륙 토랄이 배경이다. 남과 북을 잇는 거대한 다리 토라이요라를 중심으로 남과 북을 오가는 대모험이 펼쳐질 예정이다. 확장팩 출시와 함께 레벨 제한이 100으로 해제되며, 신 직업으로는 바이퍼와 픽토맨서가 등장한다.
연합 레이드는 파이널판타지11 테마의 '에코스 오브 바나 딜'이, 신규 8인 레이드로 '지천의 좌 아르카디아'가 출시된다. 신규 절 시리즈는 희망의 땅: 에덴 테마의 '또 하나의 미래'로 밝혀졌다.
청마도사에 이어 신규 리미티드 잡으로는 비스트마스터가 출시되며, 토랄 왕녀 우크라마트와 동일 종족인 여 로스갈이 새로운 플레이어블 종족으로 등장한다. 새로운 컬래버레이션 대상은 파이널판타지16이다. 업데이트는 4월 초순 예정이다.
이외에도 요시다 PD는 그래픽 업그레이드 및 염색 파트 추가, 엑스박스 버전 OBT 일정, 프리 트라이얼 범위 확대, 모험가 수 3000만 돌파 등 다양한 소식을 전했다.
■ 신 직업 픽토맨서
붓을 무기로 사용하는 마법사로 파이널판타지6에서 등장했던 직업이다. 파이널판타지6에서는 브러쉬를 사용해 적을 그리고 그 기술을 사용하는 직업이었다면, 파이널판타지14 픽토맨서는 다양한 그림으로 마법, 보조 스킬을 발동하는 직업이다. 그동안 전투에 참여하지 않았던 새벽의 쿠루루가 픽토맨서로 잡 체인지한다.
픽토맨서의 역할은 원거리 캐스터로, 붓을 무기로 사용한다. 기반 클래스는 없으며 시작 레벨 은 80이다. 그리다니아에서 직업 퀘스트를 시작한다.
픽토맨서의 콘셉트는 붓에 마력을 넣어 이미지를 구현화하는 '회화마법'의 사용자다. 파이널판타지6와 달리 파이널판타지14에서는 적을 비롯한 다양한 생물, 무기, 풍경을 구현한다.
그림을 그리기 위해 영창시간이 필요한데, 이를 보조할 무영창마법 '어빌리티'를 보유하고 있다. 픽토맨서는 적을 공격할 뿐만 아니라 파티를 강화하는 마법도 가졌다. 서포터 클래스는 아니지만, 흑마도사처럼 공격 특화 클래스도 아니다. 부활을 가지고 있지 않다.
■ 신규 확장팩 '황금의 유산'
빛의 전사는 에오르제아 서쪽에 위치한 토랄으로부터 한 인물의 의뢰를 받는다. 빛의 전사 뿐만 아니라 알피노, 알리제, 에렌빌 등 다른 새벽 멤버와 함께 바다를 건너 새로운 대륙 '환상의 황금향'에 도착한다. 의뢰자인 토랄 왕녀 우크라마트는 1월 16일 공개되는 6.55 파트 2에서 등장한다.
■ 토랄 대륙
지금까지의 무대는 3대주, 토랄은 3대주 왼쪽 남북의 큰 대륙이다. 남북 토랄을 잇는 다리 토리이요라를 중심으로 대륙을 오가는 대모험이다. 메인 퀘스트는 북 토랄과 남 토랄 2부 구성에 가깝다.
■ 신 지역
◎ 솔루션 나인
토라이요라와 전혀 다른 문명에 의해 건설된 마천루도시 솔루션 나인은 플레이어 허브로, 다양한 시설과 건물이 배치돼 있다.
◎ 헤리티지 파운드
이상할 정도로 전기 에너지로 충만한 헤리티지 파운드는 뇌운이 태양을 가리고 있지만 수시로 발생하는 보랏빛 스파크가 낮과 밤을 밝히고 있다. 던전이 아니라 플레이어가 탐험할 수 있는 필드다.
■ 신규 야만족 하누하누·마무쟈
바누바누와 닮은 컬러풀한 하누하누족과 다양한 마무쟈족이 새로 나온다. 부족별로 다채로운 가치관과 다양한 삶의 방식을 갖고 있고, 물론 메인 스토리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 레벨 제한 해제
레벨 100까지 달성 가능하다.
■ 신규 잡 바이퍼, 픽토맨서
바이퍼, 픽토맨서가 신규 직업으로 등장한다.
■ 생활 콘텐츠 '코스모 익스플로러'
신규 생활 콘텐츠 코스모 익스플로러는 전혀 다른 행성을 배경으로 한다. 플레이어가 힘을 모아 함께 지역을 개척하는 과정에서 풍경 역시 변화한다. 메인 퀘스트와는 별개의 콘텐츠다.
■ 연합 레이드 '에코스 오브 바나 딜'
에코스 오브 바나 딜은 파이널판타지11 테마의 연합 레이드로, 어둠의 왕이 등장한다. 7.1 업데이트 예정이다.
■ 8인 레이드 '지천의 좌 아르카디아'
신규 8인 레이드 '지천의 좌 아르카디아'에서 다양한 신 캐릭터가 등장한다. 스토리 진행이 가능한 노멀과 어려운 난이도인 영식으로 이뤄져 있다. 출시 한 달 후부터 노멀과 영식이 순차적으로 나온다.
■ 절 레이드 '또 하나의 미래'
희망의 땅 에덴 스토리를 테마로 한 절 레이드 '또 하나의 미래'는 7.1 업데이트에서 출시된다.
■ 리미티드 잡
7x 시리즈 후반에 출시될 리미티드 잡은 비스트마스터다.
■ 제 1차 그래픽 업데이트, 염색 파트 추가
그래픽 업데이트와 함께 염색 파트가 추가돼 총 2개의 파트를 염색할 수 있다.
■ 프리 트라이얼 범위 확대
홍련의 해방자까지 프리 트라이얼로 플레이 가능하다.
■ 엑스박스 버전 OBT
파이널판타지14의 엑스박스 버전 오픈 베타 테스트는 2월 개시 예정이다.
■ 파이널판타지16 x 파이널판타지14 컬래버레이션
파이널판타지16과의 새로운 컬래버레이션은 4월 초순에 공개된다.
■ 신종족 여 로스갈
로스갈은 일사바드 대륙에서 유래한 민족이다. 여성 로스갈은 남성 로스갈에 비해 드문 편이다. 토랄 사람들은 로스갈을 슈바랄족이라고 부르며, 이들의 본거지는 야크텔 수해에 위치해 있다.
suminh@gametoc.co.kr
Copyright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