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서울 공릉 신혼희망타운 청약 접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주변 시세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공급하는 '서울공릉 신혼희망타운(공공분양)' 139호에 대한 청약 접수를 8일부터 실시한다고 밝혔다.
청약 대상은 서울시 노원구 공릉동 240-1에 위치한 단지로, 노후 군관사 부지를 신혼희망타운(294세대)으로 개발한 곳이다.
평균 공급가격은 호당 6억1000만원 수준으로 인근지역 시세보다 저렴하게 책정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주변 시세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공급하는 '서울공릉 신혼희망타운(공공분양)' 139호에 대한 청약 접수를 8일부터 실시한다고 밝혔다. 청약 대상은 서울시 노원구 공릉동 240-1에 위치한 단지로, 노후 군관사 부지를 신혼희망타운(294세대)으로 개발한 곳이다. 이번 공공분양으로 139호를 공급하고, 나머지 세대는 향후 행복주택 등으로 공급된다.
전 세대가 전용면적 59㎡로 지어지며, 모두 발코니 확장형으로 시공된다. 평균 공급가격은 호당 6억1000만원 수준으로 인근지역 시세보다 저렴하게 책정됐다. 입주예정 시기는 오는 2027년 10월이며 정확한 입주 시기는 향후 개별 안내한다.
서울시와 인천, 경기도에 거주하는 성년자 중 무주택세대구성원으로 신혼부부, 예비신혼부부 및 한부모가족이면 청약을 신청할 수 있다. 분양가상한제가 적용돼 당첨 시 3년의 전매제한기간과 의무 거주기간이 적용된다.단지는 지하철 6호선 화랑대역과 태릉입구역을 도보로 이동할 수 있는 더블 역세권이다. 수도권 제1순환고속도로, 구리포천고속도로, 동부·북부 간선도로 등도 인접해 교통편의성도 뛰어나다.
LH는 8~10일 청약 접수를 받고 다음 달 1일 당첨자를 발표한다. 청약 관련 자세한 내용은 LH청약플러스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남석기자 kns@dt.co.kr kns@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건희 특검 거부한 尹, 제2부속실 카드로 민심 달랜다
- 정서·생활태도에도 도움?...한국어 `열공`하는 英10대들
- 올림픽대교 인근 한강서 훼손된 30대 여성 시신 발견…경찰 수사
- "김건희를 특검하라"...친북성향 대학생단체 대통령실 진입하려다 `체포`
- 호텔이야 폐가야?...제주도 호텔의 `악몽`
- 韓 "여야의정 제안 뒤집고 가상자산 뜬금 과세… 민주당 관성적 반대냐"
- 내년 세계성장률 3.2→3.0%… `트럼피즘` 美 0.4%p 상승
- `범현대 3세` 정기선 수석부회장, HD현대 방향성 주도한다
- 내년 6월부터 안전진단 없이 재건축… "기간 3년 단축"
- [트럼프 2기 시동]트럼프 파격 인사… 뉴스앵커 국방장관, 머스크 정부효율위 수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