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공릉에 신혼희망타운 139가구 공급…8일부터 청약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8일부터 서울 공릉 신혼희망타운(공공분양) 139가구에 대한 청약 신청을 받는다고 7일 밝혔다.
노원구 공릉동 240-1에 위치한 이곳은 노후한 군 관사 부지가 294가구 규모 신혼희망타운으로 재탄생하는 단지다.
서울 지하철 6호선 화랑대역이 300m 떨어져 있고, 6·7호선 태릉입구역이 도보 10분 거리인 더블역세권이다.
139가구가 공공분양으로 풀리고, 나머지 가구는 행복주택 등으로 공급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이정환 기자]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8일부터 서울 공릉 신혼희망타운(공공분양) 139가구에 대한 청약 신청을 받는다고 7일 밝혔다.
노원구 공릉동 240-1에 위치한 이곳은 노후한 군 관사 부지가 294가구 규모 신혼희망타운으로 재탄생하는 단지다.
서울 지하철 6호선 화랑대역이 300m 떨어져 있고, 6·7호선 태릉입구역이 도보 10분 거리인 더블역세권이다. 139가구가 공공분양으로 풀리고, 나머지 가구는 행복주택 등으로 공급된다.
공릉 신혼희망타운은 전 세대가 전용면적 59㎡이며 발코니 확장형으로 시공된다. 분양가는 6억1천만원 수준이다. 입주 예정 시기는 2027년 10월이다.
당첨 시 3년의 전매제한 기간과 3년의 거주의무기간이 적용된다.
신청 대상은 입주자모집 공고일(지난해 12월 29일) 기준으로 수도권에 거주하는 무주택 세대원으로 혼인 7년 이내 또는 6세 이하의 자녀(태아 포함)를 둔 신혼부부나 예비신혼부부, 한부모가족이 대상이다.
예비신혼부부, 혼인 기간 2년 이내이거나 2세 이하 자녀를 둔 신혼부부, 2세 이하 자녀를 둔 한부모가족에게 물량 30%를 우선 공급한다.
청약 접수는 10일까지다. 다음 달 1일 당첨자를 발표하고, 계약 체결은 5월 20∼24일로 예정돼 있다.
attom@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결국 터질게 터졌다” 뭇매에 망한줄 알았는데…뒤늦게 넷플릭스 ‘폭발’
- 백지영 '경도인지장애' 의심…"건망증보단 심한 증상"
- 또 임영웅이네…“스태프에 도시락 대신 밥차 대접” 알바생 감동 사연
- 브라이언 “300평 땅에 3층 전원주택 짓는 중”…홈쇼핑 대박
- 온 국민 펑펑 울렸다…‘코 깨진’ 스핑크스와 헐벗은 노인, 美서 무슨 일이[이원율의 후암동 미
- “일본인도 몰랐다” ‘반일논란’ 한소희 드라마, 日 인기…무슨 의미?
- 난치병에 쓰러진 '국민 마라토너' 이봉주의 근황…"올해는 달리고 싶다"
- "이선균 협박녀 재력가 집안 딸"…신상공개 유튜버 주장
- 4인 가족이 고기 3인분·막국수 주문했는데…사장 “고기는 무조건 인원수”
- 배우 故장진영 父, 학교법인에 5억 기부…“생전 딸의 뜻”