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기 먹고 싶을 땐 편의점?…삼겹살에 스테이크까지

박채은 기자 2024. 1. 7. 10:57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CU, '큐브 스테이크' 정육 상품 확대
[CU 제공=연합뉴스]

편의점 CU는 오는 11일 미국산 부챗살 큐브 스테이크와 척 아이롤 큐브 스테이크 등 2종을 출시한다고 오늘(7일) 밝혔습니다.

한입 크기로 썰린 큐브 형태의 시즈닝 스테이크 상품이고, 180g 소용량 포장으로 1인 가구에 알맞은 상품이라고 CU는 설명했습니다

CU에서 판매하는 정육 품목의 전년 대비 매출 증가율은 2021년 24.1%, 2022년 36.9%, 2023년 26.4% 등으로 지속해 두 자릿수를 달성하고 있습니다.

CU는 지난해 3월 삼겹살, 목살 등 하이포크 한돈 정육을 출시해 현재까지 약 10만개의 판매고를 올렸습니다.

같은 달 출시된 국내산 한우 페퍼 시즈닝 스테이크, 갈릭 시즈닝 스테이크, 큐브 스테이트 등 한우 상품도 누적 판매량 5만개를 넘어섰습니다.

지난해 11월 선보인 호주산 부챗살 스테이크, 척아이롤 스테이크도 출시 약 한 달 만에 2만개가 팔렸습니다.

CU는 이러한 추세에 발맞춰 수요가 많은 구이용 상품은 물론 국거리, 불고기 등 양념육과 오래 보관할 수 있는 냉동육 등으로 정육 상품을 다양화할 계획입니다.

CU 관계자는 "1∼2인 가구가 늘며 편의점에서 소용량·소포장된 식재료를 구매하는 고객이 크게 늘었다"며 "이를 반영해 편의점 장보기 관련 상품 구색을 확대해 근거리 쇼핑 플랫폼 역할에 충실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당신의 제보가 뉴스로 만들어집니다.SBS Biz는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홈페이지 = https://url.kr/9pghjn

짧고 유익한 Biz 숏폼 바로가기

SBS Biz에 제보하기

저작권자 SBS미디어넷 & SBSi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SBS Biz.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