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겨울 시상식 드레스 코드는 '시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바야흐로 시상식의 계절이다.
각종 방송사 시상식에서 스타들의 매력을 한껏 돋보이게 하는 드레스들도 나란히 화제의 중심이다.
이 가운데 올해 시상식에서는 유독 여성 스타들의 화려하면서도 시크한 패션이 두드러지는 것을 볼 수 있었다.
시상식의 꽃인 레드카펫에서 많은 여성 스타들이 화려함을 자랑하는 드레스부터 댄디한 콘셉트의 슈트를 선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여배우들, 각기 다른 드레스 '픽'
바야흐로 시상식의 계절이다. 각종 방송사 시상식에서 스타들의 매력을 한껏 돋보이게 하는 드레스들도 나란히 화제의 중심이다. 이 가운데 올해 시상식에서는 유독 여성 스타들의 화려하면서도 시크한 패션이 두드러지는 것을 볼 수 있었다.
지난해 12월부터 1월까지 각종 시상식이 개최되고 있다. 시상식의 꽃인 레드카펫에서 많은 여성 스타들이 화려함을 자랑하는 드레스부터 댄디한 콘셉트의 슈트를 선택했다. 시상식 직후 이들의 패션은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폭발적인 화제성을 견인하는 중이다.
유튜브 등을 통해 공개되는 드레스 피팅 또한 팬들이 재밌게 보는 요소 중 하나다. 혜리는 자신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드레스를 무려 17벌 입는 과정을 공개, 이목을 집중시켰다. 심플한 블랙 드레스를 시작해 과감한 언더붑 드레스까지 소화하면서 그의 선택을 궁금하게 만들었다.
이청아는 지난해 12월 29일 서울 마포구 상암동 SBS 프리즘타워에서 열린 '2023 SBS 연기대상' 레드카펫 행사에 스타일리쉬한 슈트 차림으로 참석했다. 이와 관련 소속사 제이와이드컴퍼니 측은 본지에 "배우가 평소 패션에 워낙 관심이 많다. 배우와 스타일리스트가 직접 논의해서 고른 것이다. MBC와 SBS 시상식 의상에 차별점을 뒀다. SBS 시상식에서는 클래식에 중점을 뒀다"라고 밝혔다. 해당 의상은 명품 브랜드 F사의 제품이다. 이후 '2023 MBC 연기대상'에서도 올블랙 재킷과 팬츠를 입고 나와 남다른 패션 센스를 발휘했다. 클래식한 매력이 돋보이는 이 수트 코디는 명품 브랜드 D사 제품으로 재킷 가격은 685만 원, 팬츠 가격은 183만 원이라고 알려졌다.
김유정은 넥라인이 부각된 블랙 드레스를 선택했다. 김유정의 드레스 브랜드는 호주 디자이너의 브랜드 A사의 제품으로 약 200만 원대다. 또 이날 대상의 영예를 안은 김태리는 숏컷에 어울리는 벨라인의 드레스를 선택했다. 이는 Z사 제품으로 약 1,100만 원이다. 어깨라인을 부각시키면서 풍성하게 퍼져 우아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우다빈 기자 ekqls0642@hankookilbo.com
Copyright © 한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하지원 "별명이 '여자 신동엽', 최근 충격적 주사 발견" ('미우새')
- '솔로지옥'→'미스트롯3', 예능 전성기 맞은 미스코리아
- 공효진 "남편 케빈오 입대, 밤새 눈물...마음 복잡해" ('유퀴즈')
- 이승연 친모가 53년 만 밝힌 가출 이유…아버지 오열 ('아빠하고')
- 故 빅죠, 오늘(6일) 3주기…건강 악화로 떠난 별
- 주진모, 5년 만 방송 복귀…"아내 덕분에 웃는 얼굴로 나와"
- 양희은·양희경 자매 모친상…"이렇게 가실 줄 몰랐는데"
- 이이경 "귀신 보고 집 계약…이사 후 돈 벌었다" ('놀면 뭐하니?')
- 기안84 "전현무에 미안, 안 받을 수도 없고"...대상 속내 ('나혼산')
- 임윤아, SM과 세 번째 재계약…17년째 동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