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YT 평론가가 오스카 남우조연상 후보로 꼽은 '이 배우'…누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뉴욕타임스(NYT)의 영화평론가가 영화 패스트 라이브즈에 출연한 한국 배우 유태오를 제96회 미국 아카데미시상식 남우조연상 후보로 꼽으며 "훌륭하다"고 극찬했습니다.
NYT는 5일(현지시간) 2024년 오스카상 주요 분야에서 후보로 지명될 자격이 있다고 자체적으로 선정한 영화와 배우의 명단을 공개했습니다.
이 명단에서 한국계 캐나다인 셀린 송 감독의 영화 패스트 라이브즈에 등장한 유태오가 남우조연상 부문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욕타임스(NYT)의 영화평론가가 영화 패스트 라이브즈에 출연한 한국 배우 유태오를 제96회 미국 아카데미시상식 남우조연상 후보로 꼽으며 “훌륭하다”고 극찬했습니다.
NYT는 5일(현지시간) 2024년 오스카상 주요 분야에서 후보로 지명될 자격이 있다고 자체적으로 선정한 영화와 배우의 명단을 공개했습니다.
이 명단에서 한국계 캐나다인 셀린 송 감독의 영화 패스트 라이브즈에 등장한 유태오가 남우조연상 부문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NYT의 영화평론가 앨리사 윌킨슨은 4명의 후보 중 유태오에 대해 “훌륭하다”고 평가했습니다.
윌킨슨이 선정한 후보 명단은 실제 후보를 결정하는 아카데미와 무관하나 투표를 앞두고 유력지인 NYT를 통해 공개됐다는 점에서 현지 전문가들의 관심을 높이는 요인으로 작용할 것으로 관측됩니다.
영화 패스트 라이브즈는 20여년 만에 뉴욕에서 재회한 두 남녀의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영화엔 유태오 외에 한국계 미국인 배우 그레타 리도 출연합니다.
지난해 1월 영화는 선댄스영화제에서 호평을 받은 후 베를린국제영화제 경쟁 부문에 초청을 받았으며 지난 11월에는 뉴욕에서 열린 독립영화·드라마상인 고섬어워즈에서 최우수작품상을 받은 바 있습니다.
또 패스트 라이브즈는 이미 이 달에 열리는 골든글로브상 시상식의 작품상과 감독상, 각본상, 비영어권 영화상, 여우주연상 부문에 후보로 이름을 올렸습니다.
한편 아카데미 회원들은 오는 11일부터 제96회 아카데미시상식 각 부문의 후보를 결정하기 위한 투표를 시작할 예정입니다. 최종후보 명단은 오는 23일 발표되며 시상식은 3월 10일 로스앤젤레스(LA) 돌비극장에서 열립니다.
[하승연 디지털뉴스부 인턴기자 iuoooy33@gmail.com]
< Copyright ⓒ MBN(www.mbn.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단독] 서울 올림픽대교 인근 한강서 흉기에 훼손된 여성 시신 1구 발견
- 눈도 안 왔는데 하얗게 뒤덮인 제주 상여오름…'흰색 물질' 정체는?
- 원로배우 남포동, 차량서 구조…행인 신고로 발견
- ″감옥에서 살고 싶어서″…60대 여성 전철 선로로 민 日남성
- ″안전모 쓰세요″…경찰, 안전모 미착용 이륜차 단속
- 경찰, 이재명 습격범 당적 '공개 불가' 잠정 결론
- NYT 평론가가 오스카 남우조연상 후보로 꼽은 '한국 배우'…누구?
- 오세훈, 정류소 개편 뒤 더 혼잡해진 명동 방문…″보완책 마련하겠다″
- ″일본 강진은 업보″ 발언한 중국 아나운서, 해고 후 SNS 팔로워 급증
- 인천 상가 전기실서 감전 사고…30대 심정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