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계일주3’ 기안84, 마다가스카르 전통 장례서 ‘댄싱84’ 실력 뽐내→쌈디X장도연 ‘울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MBC '태어난 김에 세계일주 시즌3' 기안84가 마다가스카르의 전통 장례 의식인 '파마디하나'를 직접 목격한다.
오늘(7일) 방송되는 MBC '태어난 김에 세계일주 시즌3'(연출 김지우, 이하 '태계일주3') 6회에서는 기안84가 마다가스카르의 전통 장례 의식인 '파마디하나' 현장을 찾는 모습이 공개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태어난 김에 후회 없이 살아야겠다”
MBC ‘태어난 김에 세계일주 시즌3’ 기안84가 마다가스카르의 전통 장례 의식인 ‘파마디하나’를 직접 목격한다.
오늘(7일) 방송되는 MBC ‘태어난 김에 세계일주 시즌3’(연출 김지우, 이하 '태계일주3') 6회에서는 기안84가 마다가스카르의 전통 장례 의식인 ‘파마디하나’ 현장을 찾는 모습이 공개된다.
‘파마디하나’는 ‘죽은 자의 귀환’이라는 뜻으로 유족들이 무덤에 모여 고인의 천 갈이를 하며 사랑하는 이들을 다시 기억하고, 추억하고, 이별하는 마다가스카르의 전통 장례 풍습으로 마치 축제를 하듯 기쁜 마음으로 흥겨운 음악에 맞춰 춤을 추는 모습으로 기안84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파마디하나’를 주최하는 현지인은 이방인인 기안84의 방문에 “저희의 문화에 관심을 가져줘 기쁘다”며 흔쾌히 기안84를 맞이한다. 기안84는 자신의 큰 집인 여주에서의 잔칫날을 떠오르게 만드는 ‘파마디하나’ 분위기에 스며들어 누구보다 최선을 다해 ‘댄싱84’의 실력을 뽐낸다.
낯선 현지의 문화와 세계관을 있는 그대로 이해하고 더 나아가 그들과 하나 되어 진심으로 여행을 즐기는 기안84. 그런 기안84의 여정을 조용히 지켜보던 사이먼 도미닉과 장도연은 눈시울을 붉히며 울컥한 모습까지 보인다고.
앞서 기안84는 인도 여정에서 바라나시의 최대 화장터을 찾아 그들의 문화에 동화된 모습으로 진한 여운을 안겨줬다. 기안84는 “태어난 김에 후회 없이 살아야겠다”라는 다짐으로 깊은 울림을 전했는데, 과연 이번 마다가스카르의 ‘파마디하나’에서는 어떤 메시지과 감동을 전해줄지 기대가 모인다.
iMBC 백아영 | 사진제공 MBC
Copyright © MBC연예.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금지.
- [음악중심M] "윤상 낙하산?" 라이즈 앤톤, 부디 어설픈 설전 대신
- "학폭 배우 맞아?" 지수, 싱그러운 화보로 이미지 제고
- '나는솔로' 영숙-상철 진흙탕 싸움에 언급된 故이선균
- '괴한 습격 날벼락' 에스파, '2023SBS가요대전' 경호원이 제압
- [2023연말결산] '고집불통 팬기만' 조슈아 플레디스·문빈 판타지오·엑소 첸
- 박지윤과 갈라선 최동석 "난 행복하게 잘 살아"
- 제시, 박재범 소속사와 갈등? "확인 중"…스케줄 불참 건도 재점화
- 이승기, 아빠 된다 "축복해 주길" [공식입장]
- 권지용, 마약 수사 목전 인스타 삼매경→부랴부랴 삭제
- "걔도 마약 했다'카더라'"…'찌라시주의보' 비상 [이슈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