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은 24위! 김민재는 제외! 2023 베스트 플레이어 탑30 공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손흥민은 24위에 이름을 올렸지만 김민재는 없었다.
후벵 디아스, 데클란 라이스, 에데르송, 손흥민, 루카 모드리치, 존 스톤스,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파블로 가비, 니콜라 바렐라, 하파엘 레앙이 탑30에 선정됐다.
손흥민은 24위였고 김민재는 포함되지 않았다.
김민재는 꾸준히 좋은 평가를 받아왔지만 '가디언'이 선정한 탑30에서는 제외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포포투=가동민]
손흥민은 24위에 이름을 올렸지만 김민재는 없었다.
축구 매체 ‘스코어90’은 6일(이하 한국시간) 공식 SNS를 통해 영국 매체 '가디언' 선정을 바탕으로 2023년 최고의 선수 30명을 공개했다.
엘링 홀란드(1위), 주드 벨링엄, 킬리안 음바페, 해리 케인, 로드리, 비니시우스 주니오르, 모하메드 살라, 케빈 더 브라위너, 빅터 오시멘, 리오넬 메시가 탑10에 뽑혔다.
베르나르드 실바(11위), 흐비차 크바라츠헬리아, 라우타로 마르티네스, 부카요 사카, 앙투안 그리즈만, 일카이 귄도안, 로베르트 레반도프스키, 마르틴 외데가르드, 훌리안 알바레스, 자말 무시알라가 탑 20에 이름을 올렸다.
후벵 디아스, 데클란 라이스, 에데르송, 손흥민, 루카 모드리치, 존 스톤스,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파블로 가비, 니콜라 바렐라, 하파엘 레앙이 탑30에 선정됐다. 손흥민은 24위였고 김민재는 포함되지 않았다.
명실상부 월드클래스로 거듭난 손흥민은 지난 시즌 조금 아쉬웠다. 시즌 내내 스포츠 탈장으로 고생했고 안와골절까지 당하면서 악재가 겹쳤다. 손흥민은 안와골절로 마스크를 쓰고 경기를 치러야 했다. 지난 시즌 막바지 경기력을 되찾았고 리그 10골 6도움으로 시즌을 마무리했다.
지난 여름 수술을 성공적으로 마쳤고 다시 날아오를 준비를 했다. 손흥민은 막강한 득점력을 발휘하며 토트넘 훗스퍼의 공격을 이끌었다. 왼쪽 윙어, 최전방 등 위치를 가리지 않고 맹활약하며 득점 행진을 이어나갔다. 손흥민은 리그 12골로 공동 득점 3위다. 1위와는 단 2골 차이다. 활약을 인정받은 손흥민은 여러 매체가 뽑은 프리미어리그(PL) 전반기 베스트11에 빠지지 않고 매번 등장했다.
김민재는 지난 시즌 나폴리에서 최고의 센터백으로 인정받기 시작했다. 김민재가 후방을 든든하게 지켜내면서 오시멘, 크바라츠헬리아 등 나폴리의 공격진이 마음 놓고 공격을 할 수 있었다. 시즌 초반 무패 행진을 달리며 돌풍을 일으켰고 33년 만에 스쿠데토를 차지했다. 김민재는 활약을 인정받아 세리에A 올해의 수비수, 발롱도르 22위 등에 선정됐다.
지난 여름 바이에른 뮌헨으로 이적하면서 새로운 도전에 나섰다. 김민재는 다요 우파메카노, 마타이스 더 리흐트와 주전 경쟁에서 이기며 매 경기 선발로 나왔다. 우파메카노, 더 리흐트가 부상당하는 동안 김민재는 굳건하게 뮌헨의 후방을 책임졌다. 김민재는 꾸준히 좋은 평가를 받아왔지만 ‘가디언’이 선정한 탑30에서는 제외됐다.
가동민 기자 syg100151@fourfourtwo.co.kr
ⓒ 포포투(https://www.fourfourtwo.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Copyright © 포포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